최대 75%의 보드 공간 절약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의 XENSIV™ PAS CO2 이산화탄소(CO2) 센서를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광음향 분광법(PAS)을 기반으로 하는 이 센서는 고감도 MEMS 마이크를 사용해 센서 공간 내에서 CO2 분자에 의해 생성된 압력 변화를 감지한다. 이 제품은 기존 출시된 CO2 센서와 비교해 최종 제품에서 75% 이상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상당히 소형화된 CO2 센서 제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제공하는 인피니언 XENSIV PAS CO2 센서는 검출기, 적외선 소스, 광학 필터를 포함한 광음향 변환기와 신호 처리 및 알고리즘을 위한 마이크로컨트롤러, 적외선 소스를 구동하는 MOSFET을 통합한다. 이와 같이 통합된 마이크로컨트롤러는 MEMS 마이크 출력을 직렬 I²C, UART 또는 PWM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 가능한 ppm 단위로 변환한다. 본 센서는 ±30ppm 또는 판독 수치의 ±3% 정확도로 0 ~ 10,000ppm 범위를 측정한다.

해당 센서의 ppm 직접 측정치, 표면 실장 기능 및 간편한 설계는 스마트 홈 및 빌딩 자동화 설계, 수요 조절형 환기, 공기 청정기, 온도 조절기, 기상 관측소 및 개인 비서 기능과 같은 소용량 및 대용량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게 통합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우저 #인피니언 #ME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