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은 2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IoT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s for IoT)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Arm은 Arm® Cortex®-M 및 Cortex-A를 위한 두 가지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IoT와 임베디드 개발 과정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또한 Arm은 IoT 로드맵 확장의 일환으로, 현재 출시된 Cortex-M 프로세서 중 최상의 성능과 보안 기능을 갖춘 새로운 Arm Cortex-M85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나아가 개발 과정의 편리한 액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Arm Virtual Hardware는 서드파티(third party) 디바이스를 비롯한 보다 많은 플랫폼을 포함한다.

6개월 전 소개된 Arm IoT 토탈 솔루션은 하드웨어 IP, 플랫폼 소프트웨어, 머신 러닝 모델, 툴 등을 결합함으로써 개발을 단순화하고 제품 설계를 단순화하는 IoT와 임베디드 시장에 대한 설계 접근 방식의 급격한 변화를 의미했다. 이 토탈 솔루션 핵심에는 사전에 통합되고 검증된 IP 서브시스템인 Arm Corstone이 있다. 이를 통해 반도체 설계자들은 제품 차별화에 그들의 시간과 노력을 온전히 투자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엣지 디바이스를 위한 Arm 토탈 솔루션은 Cortex-A를 위해 최초로 설계됐으며 Corstone-1000을 기반으로 한다. 이 솔루션은 최초로 IoT 개발자들이 리눅스와 같은 플랫폼 운영체제의 힘과 잠재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스마트 웨어러블, 게이트웨이 및 하이엔드 스마트 카메라와 같은 디바이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수준의 워크로드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Corstone-1000은 SystemReady-IR 호환 서브시스템으로,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위해 PSA Certified를 지원하는 하드웨어 보안 인클레이브(Secure Enclave)를 갖추고 있으므로, OEM들은 프로젝트 카시니(Project Cassini)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Arm의 새로운 음성 인식을 위한 토탈 솔루션은 Corstone-310 서브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이 솔루션은 새로운 Cortex-M85 및 Arm Ethos™-U55와 사전 통합되어 Arm 역대 최고 성능의 MCU 기반 설계를 구현한다. 더불어, 스마트 스피커, 온도 조절기부터 드론 및 공장용 로봇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 사례들을 대상으로 한다. 개발자의 경우, Corstone-310을 다른 레퍼런스 소프트웨어와 결합하여 다양한 고성능 제품을 추가로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Arm #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