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재/부품 CES 2017 연재1
인텔, 세계 최초 글로벌 5G 모뎀 공개전세계 어디서나 5G 구현 가능

[키뉴스 박근모 기자] 인텔이 CES2017에서 전세계 어디에서나 5G 스펙트럼의 시범서비스 및 구현을 지원하는 글로벌 5G 모뎀을 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인텔에 따르면 금일 공개된 모뎀은 6GHz 이하의 대역과 고주파대역인 밀리미터파(mmWave)를 모두 지원하는 베이스밴드 칩을 탑재하고 있어 전세계 어디에서나 5G 스펙트럼의 시범서비스 및 구현을 지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초광대역 운영을 지원하고 초저 대기시간으로 기가비트급 출력이 가능함에 따라 6GHz 이하 5G RFIC(무선 주파수 집적 회로) 및 28GHz 5G RFIC가 결합되어 전세계 주요 5G 후보 대역을 지원할 수 있다.

인텔이 CES 2017에서 공개한 5G 모뎀 (사진=인텔)

5G 모뎀과 함께 공개된 인텔의 5G 트랜시버는 6GHz 이하 대역과 고주파대역인 밀리미터파 스펙트럼을 모두 지원하는 최초의 5G RFIC이다. 이 트랜시버는 인텔® 모바일 트라이얼 플랫폼의 일부로 2016년 초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발표된 28GHz RFIC와 결합돼 함께 작동될 예정이다.

인텔 5G 모뎀의 작동 방식 (사진=인텔)

아이샤 에반스 인텔 커뮤니케이션 및 디바이스 그룹 총괄 책임자 겸 부사장은 "5G는 물리적인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경계를 허물며, 우리가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방식을 새롭게 변환시킬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 5G 모뎀은 5G시장을 초기 견인할 수 있는 분야를 지원하도록 설계됐으며, 자동차, 가정용 브로드밴드, 모바일 장치 등의 조기 5G 구현에 사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텔 5G RFIC의 샘플은 2017년 상반기에, 인텔 5G 모뎀의 샘플은 2017년 하반기에 출시된 후 곧 바로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박근모 기자  suhor@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텔#5G#CES 2017#트랜시버

박근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