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이벤트_170414(170420수정)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댓글이벤트_당첨_170426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통신/방송&모바일
갤럭시S7 누가 업데이트 조만간 시작될 듯삼성, 베타 테스터들에게 종료 통보

[키뉴스 김동규 기자]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에 ‘누가’ 업데이트가 조만간에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9일 테크타임스에 따르면 삼성은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를 갤럭시S7 시리즈에 곧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한 시기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1월 중에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

이런 전망은 삼성이 갤럭시S7과 S7엣지의 누가 베타 테스트를 하던 소수의 사용자들에게 종료를 알렸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예상됐다. 매체에 따르면 삼성은 이 베타 테스트 사용자들에게 안드로이드 누가의 더 이상의 베타 버전은 없다며 최종 테스트 버전임을 알렸다.

업데이트 빌드의 코드명은 G935FXXU1DPLR로 알려졌다. 이 버전은 삼성의 1월 정기 보안 업데이트 패치도 포함하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갤럭시S7시리즈 사용자 뿐만 아니라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갤럭시S6엣지 플러스, 갤럭시노트5 사용자들도 S7시리즈의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누가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S7 시리즈의 안드로이드 누가 7.0 업데이트가 조만간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삼성전자)

갤럭시S7의 누가 업데이트 버전은 7.0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7.0을 뒤어넘어 7.1.1로 바로 갈 수 있다는 예측이 나왔지만 이는 현재로선 가능성이 없다는 것이 매체의 예상이다.

호주의 통신사 보다폰은 갤럭시S7사용자들에게 7.0버전을 업데이트했고, 미국에서 AT&T 독점으로 나온 갤럭시S7 액티브도 GFX벤치에 7.0버전으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을 종합해 보면 갤럭시S7의 안드로이드 누가 업데이트는 7.1.1로 바로 가기 보다는 7.0을 먼저 업데이트 하고 추후에 7.1.1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김동규 기자  dkim@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성전자#갤럭시S7#갤럭시S7엣지#갤럭시S6#갤럭시노트5#안드로이드#누가 7.0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