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이럴땐 이렇게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 찾아주는 뷰티앱 4가지화장품 성분 분석부터 리뷰, 매장할인까지

[키뉴스 홍하나 기자] 모바일 시대에 수많은 앱들이 쏟아지면서 여성들이 찾는 '뷰티앱'은 더욱 전문화, 세밀화되고 있다.

최근에는 화장품 리뷰 앱부터 화장품 분석 앱, 매장 할인 앱 등 다양한 뷰티 앱들이 선보이고 있다. 화장품을 직접 써본 사용자들의 솔직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행하는 화장품, 트렌드 화장법까지 알 수 있다.

특히 뷰티앱은 화장품, 화장법에 대해 잘 모르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된다. 앱을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부터 어울리는 화장법, 세일정보 등 유용한 뷰티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뷰티앱을 단계적으로 이용하면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별할 수도 있다. 우선 화장품 성분을 알아본 뒤 리뷰를 통해 화장품을 선별한다. 그런 다음 카메라 화장 필터에 얼굴을 대입해 어울리는 색조 화장품을 고른다. 마지막으로 매장 할인 앱을 통해 화장품을 구입할 매장을 정하면 된다.

1단계: 화해(화장품 성분 분석)

화해 서비스 화면

화해는 '화장품을 해석하다'는 줄임말로 화장품 속 성분 정보를 제공한다. 화장품의 전 성분을 분석해 알려주며 특히 20가지 주의성분과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주의성분을 알려준다.

화장품에 포함된 피부 타입 별(건성, 중성, 지성, 복합성) 관련 성분도 알려준다. 이와 함께 미백개선, 주름개선 등의 기능성 성분 포함 유무와 종류 정보도 나와 있어 사용자들은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고를 수 있다.

화해에서는 매주 나이와 피부 타입별 랭킹을 비롯해 화장품 랭킹과 실사용자의 화장품 리뷰도 확인할 수 있다. 또 피부, 뷰티 상식을 쉽게 풀어 설명하는 뷰티 웹툰, 피부 관리법 등이 나와 있다.

2단계: 언니의 파우치(리뷰)

언니의 파우치 서비스 화면

언니의 파우치는 이용자들에게 화장품, 화장법을 직접 물어보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뷰티 SNS 앱이다. 특히 사용자들이 직접 화장품을 쓰고 난 뒤,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앱에서는 피부 타입에 맞는 피부톤을 설정하면 그에 맞는 답변을 찾아볼 수 있다. 내 페이지에서는 선호하는 화장품, 팁을 입력해 비슷한 취향을 가진 회원과 뷰티팁을 공유할 수 있다.

또 뷰티에 일가견이 있는 뷰티 파워 블로거들의 팁을 얻을 수 있으며 인기 회원이 자주 이용하는 화장품 정보, 화장법 등을 알 수 있어 뷰티 트렌드를 습득할 수 있다.

3단계: 룩스(카메라 필터)

룩스 서비스 화면 (사진=네이버)

라인주식회사에서 내놓은 룩스는 필터를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최신 메이크업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의 취향에 맞게 화장 강도를 0에서 100까지 조절할 수 있다.

룩스에서는 13개 브랜드 메이크업 세트를 포함해 약 45개의 필터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 브랜드는 국내 20, 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헤라, 에뛰드, 오휘, VDL, 슈에무라, 바비브라운 등이 있다.

사용 방법은 필터를 적용해 찍은 사진 상단 버튼을 클릭하면 필터에 적용된 파운데이션,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 실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4단계: 써프라이즈(매장 할인)

써프라이즈 서비스 화면

써프라이즈는 뷰티 매장의 할인정보를 제공한다. 10, 20대 여성들이 주로 찾는 더페이스샵, 에뛰드, 잇츠스킨, 바닐라코, 토니모리 등을 비롯한 약 150여개 매장 할인 정보를 안내한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할인 행사도 함께 안내하고 있다. 또 이용자들이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할인 매장의 지도와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써프라이즈는 뷰티 팁을 공유하는 시리즈도 제공한다. 이제 갓 메이크업을 시작한 사람들을 위한 뷰티팁부터 생활팁 등을 사진과 움직이는 이미지를 통해 제공한다.

홍하나 기자  0626hhn@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뷰티앱#화해#언니의파우치#써프라이즈#룩스

홍하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