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이벤트_170517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투데이포토
다방, 매물 분석 시스템 ‘다방면 스코어’ 도입가격, 관리비, 옵션, 교통, 편의시설 등 매물 분석

[키뉴스 홍하나 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매물 분석 시스템 ‘다방면 스코어’를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다방의 매물 지수 ‘다방면 스코어’는 다방에 등록된 매물의 가격, 관리비, 옵션, 교통, 편의시설 다섯 가지의 항목을 분석해 매물의 지수를 제시하는 시스템이다.

스테이션3는 매물을 지역 평균 기준으로 항목별 그래프와 점수로 나타냈고, 이 과정에 다방의 매물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다방면 스코어 모바일 적용 화면 (사진=스테이션3)

각 매물의 점수는 지역 평균 점수 대비 매물 점수의 상대 값(백분율)에 따라 ‘Excellent(지금 당장 계약하세요!)’, ‘Great(꼭 한번 봐야 할 방)’, ‘Good(가격 대비 괜찮은 방)’, ‘Not Bad(이 동네는 보통 이정도)’, ‘So So(꼼꼼히 따져보세요!)’로 변한다.

스테이션3 박성민 사업본부장은 “다방면 스코어는 다방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매물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주는 새로운 매물 지수 서비스”라며 “다방면 스코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향후 주거지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하나 기자  0626hhn@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방#스테이션3#매물분석시스템#다방면스코어

홍하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