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아이윈(대표 신규진, 조병호)이 자회사 이웰의 친환경 열병합 발전소 가동률 50% 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에너지 수급 불안정과 에너지 가격 급등을 야기했고 국내 대기업들은 생산 활동에 필요한 전력을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하고 있다. 아이윈은 지난 3월 친환경 에너지 기업 이웰과 이웰에너지를 인수한 바 있다.

아이윈은 이웰 인수 이후 발전소 가동률을 높여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회사측에 따르면 발전소의 가동률이 50%을 넘어가며 안정적인 수익성이 확보됐으며 연내 80%이상으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향후 안정적인 캐시카우로서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제주도에 위치한 이웰은 바이오 SRF 연료를 연소해 전기나 열 에너지를 재생산하는 친환경 열병합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웰에너지는 제주도 내 종합폐기물 회사로, 폐목재를 가공해 바이오 SRF 연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한편 아이윈은 최근 자율주행 시장 진출을 목표로 신사업 관련 17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미래차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자회사 프로닉스와 이미지센서 패키징 관련 전문기업 아이윈플러스 등 계열사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미래차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아이윈 #이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