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이벤트_170414(170420수정)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뉴테크
구글 AI 음성비서 '어시스턴트',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서 사용 가능모든 안드로이드OS에서 적용 가능한 알파버전 공개

[키뉴스 박근모 기자] 구글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어시스턴트'를 안드로이드OS가 탑재된 모든 기기에서 곧 사용 가능할 전망이다.

12일(현지시간) 외신 엔가젯은 구글이 베타 테스트 개발자들에게 '구글 픽셀' 하드웨어에 외에도 AI 음성비서 '어시스턴트' 사용을 가능케하는 안드로이드 검색 애플리케이션 알파버전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구글 AI 음성비서 어시스턴트는 구글이 만든 '구글 픽셀'에서만 사용 가능했다.

구글 AI 음성비서 어시스턴트 사용 화면 (사진=구글)

이번에 공개된 알파버전을 적용한 결과 넥서스 6P에서 알카텔 아이돌4S까지 안드로이드OS을 탑재한 다양한 기기에서 '어시스턴트'가 사용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해당 애플리케이션에는 어시스턴트 신규 이용자를 위한 안내 메시지가 포함된 것으로 전해져, 구글이 AI 음성비서 어시스턴트의 본격적인 확산에 나설 것으로 예상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엔가젯에 따르면 공개된 알파버전에는 '최근 검색' 기능과 '음성 지불(페이) 기능', '검색 최적화 기능' 등이 포함됐다.

엔가젯은 "해당 앱은 알파버전으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 출시 될려면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구글의 이번 알파버전 공개는 AI 음성비서 어시스턴트를 빠르게 확대하고 싶다는 의지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근모 기자  suhor@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AI#인공지능#음성비서#어시스턴트#안드로이드#구글 픽셀

박근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