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우정소식
우체국-미래에셋대우, 금융복합점포 1호점 13일 운영 시작서울중앙우체국 안에 미래에셋대우 점포 입점, 원스톱 금융서비스

[키뉴스 백연식 기자]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우체국-미래에셋대우 금융복합점포 1호점이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우정사업본부와 미래에셋대우가 지난 1월 우체국에 미래에셋대우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금융복합점포를 설치하기로 협약식을 체결한데 따른 것이다.

우체국-미래에셋대우 금융복합점포는 우체국 안에 미래에셋대우 점포가 입점하는 BIB(점포 내 점포, Branch in Branch) 형태다. 양사 업무협력을 통해 우체국 내에서 예금·보험·증권 업무를 아우르는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우체국 이용고객은 여러 금융기관을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우체국의 금융상품과 미래에셋대우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지원받는 것이 가능하다.

우정사업본부는 고객에게 전문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금융분야 전문인력을 배치한 우체국 종합금융센터도 함께 오픈했다.

이미지=우체국

정진용 예금사업단장은 “국내최대 네트워크망을 보유한 우체국은 국내 최고수준의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에셋대우와의 금융복합점포 운영을 통해 고객들이 우체국에서 한 차원 높은 종합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 부회장은 “2017년 미래에셋대우 통합법인출범과 함께 국영금융기관이며 국내 최대 네트워크망을 보유한 우체국과 복합점포를 제휴하게 되어 그 의미가 깊다”며 “양사 고객들의 투자성향과 투자목적에 맞는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해 최고의 원스탑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정사업본부와 미래에셋대우는 서울중앙우체국외에도 연내에 성남분당 등 수도권에 3개의 금융복합점포를 추가로 개점할 계획이다.

백연식 기자  ybaek@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체국#미래에셋대우#금융복합점포

백연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