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170315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컨슈머 투데이신상품
동부대우전자 2017년형 벽걸이 에어컨 출시차별화된 특징과 가격경쟁력 앞세워 시장 공략 나서

[키뉴스 김동규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2017년형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의 특징은 리모컨 내부에 온도센서를 장착해 본체 주변이 아닌 사용자 주변 온도를 기준으로 실내온도를 조절한다는 점이다. 최대 8m 거리까지 온도 감지가 가능해 기존제품 대비 온도 감지 거리를 최대 60% 향상시켰다.

정속형 벽걸이 에어컨으로는 유일하게 바람이 상·하·좌·우 4면에서 입체냉방이 가능한 '4D Max 오토스윙' 기능을 적용했다. 이로 인해 기존 상·하로만 풍향조절이 가능했던 벽걸이 에어컨과 달리 사각지대 없는 냉방을 제공한다.

또 안티더스트필터(Anti-dust filter)를 장착해 먼지와 미세입자를 보다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게 했다. 제습 운전 기능을 작동시키면 냉방과 송풍을 자동으로 운전시켜 최저 바람세기로 실내의 습기를 제거할 수 있다.

에러 코드 확인만으로 제품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 에어컨 설치 시 실내기와 실외기 간 연결배관에 동(銅) 소재 관을 적용해 내구성을 보다 강화하였다.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2017년형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동부대우전자)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벽걸이형 2가지 모델(6평형, 10평형)로 가격은 40만원~60만원대이다. 벽걸이 에어컨 시장은 전체 에어컨 시장에서 약 35%를 차지하는 틈새 시장으로 동부대우전자는 동급 경쟁사 제품 대비 최대 20% 이상 가격경쟁력이 뛰어난 점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은 합리적인 소비자들의 수요 충족을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실용성은 물론 품질까지 모두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규 기자  dkim@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부대우전자#2017년형 벽걸이 에어컨#온도센서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