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카카오택시도 상반기중 카카오페이로 지갑없이 자동 결제카카오, 한국스마트카드와 업무 제휴

[키뉴스 홍하나 기자]카카오택시 이용자들은 상반기중에 카카오페이로 자동결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는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한국스마트카드와 ‘카카오택시 자동결제를 위한 업무 제휴 계약’을 16일 체결했다. 카카오택시 이용자들의 결제 편의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카카오택시 기반의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기 위한 전략이다.

정주환 카카오 모빌리티사업부문 총괄부사장(좌)과 최대성 한국스마트카드 대표가 '카카오택시 자동결제를 위한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사진=카카오)

이번 제휴 계약에 따라 카카오는 카카오택시 앱에 카카오페이 자동결제 기능을 추가하고, 한국스마트카드와 공동으로 결제 연동 시스템을 개발한다. 한국스마트카드는 결제대행업체로서 가맹 확보, 결제 처리, 기사 회원 대상 운임 정산 등 결제와 정산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기능은 상반기 중 추가될 예정이다. 승객이 택시 호출 시 자동결제 방식을 선택하면 하차 시 카카오페이 자동결제로 택시 요금이 결제되는 구조다. 카카오는 호출부터 결제까지 모두 가능한 원스톱 택시 서비스로 택시 탑승 내역과 요금 기록을 편리하게 확인,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이라고 평가했다.

카카오 정주환 부사장은 “서비스 출시 이후 택시 요금 자동결제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의 의견이 이어졌고, 서비스 범위 확대, 견고한 수익 확보를 위해서도 결제 기능 도입이 필수라고 판단했다”며 “전국 택시 정산사업자로 강력한 노하우를 보유한 한국스마트카드와 협업해 한층 편리한 카카오택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홍하나 기자  0626hhn@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카카오택시#카카오페이#자동결제

홍하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