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LG '올데이 그램'으로 18시간 애니메이션 제작 성공5명의 아티스트가 200장 그림 만들어

[키뉴스 김동규 기자] LG전자는 ‘올데이’ 그램이 18시간 동안 애니메이션 제작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아티스트 5명과 함께 13.3인치 LG ‘올데이’ 그램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에 도전했다. LG 올데이 그램은 전원 공급없이, 약 18시간 동안 이어진 작업을 버텼다. 휴식 시간을 포함하면 총 24시간 동안 켜져 있었다. LG전자는 유튜브 등에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압축한 동영상을 공개했다.

아티스트 5인은 LG 올데이 그램 한 대를 번갈아 사용하며 약 200 장의 그림을 만들고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작품 내용은 주인공이 하루 종일 LG 올데이 그램을 사용하면서 돌아다니는 여정이다.

LG올데이 그램이 18시간 애니메이션 제작에 성공했다. (사진=LG전자)

아티스트들은 그래픽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엑셀 칸마다 색을 채워 그림을 완성하는 ‘픽셀 아트’, 메모장에 글씨를 빼곡하게 쓴 뒤 띄어쓰기와 부호를 이용해 그림을 만드는 ‘텍스트 아트’ 등 재미난 기법을 보여줬다. 또, 보고와 발표에 주로 쓰이는 파워포인트, 윈도우의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 등을 이용했다.

한편 LG전자가 올해들어 판매한 LG 그램 노트북 중 LG 올데이 그램 판매 비중은 90%에 이른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는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LG ‘올데이’ 그램으로 노트북 시장에서 계속해서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규 기자  dkim@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올데이 그램#24시간 애니메이션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