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인천공항 주차현황도 네이버 검색으로 실시간 파악네이버-인천국제공항공사, 공공데이터 제공·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키뉴스 홍하나 기자] 앞으로 인천국제공항 이용자들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공항 주차 현황, 버스 출발 정보 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네이버는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공공데이터 활성화를 통한 이용자 편의 정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

따라서 이용자들은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인천공항 내 구역별 주차 현황 ▲실시간 주차 가능 대수 ▲공항 버스 출발 정보 등 ‘교통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PC 검색창에 ‘인천공항 주차 현황’,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 ‘인천공항 버스’ 등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 최상단에서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강판석 경영지원처장(좌)과 네이버 서치 김광현 리더가 공항 관련 공공데이터 제공 및 확산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네이버)

앞서 네이버는 지난해 7월부터 여행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덜 붐비는 출국장을 확인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네이버 검색 결과를 통해 인천공항 출국장별 예상 혼잡도, 보안 검색 대기인원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서치 김광현 리더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용자들이 인천 공항 이용 시 검색 한 번으로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네이버 검색은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간편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하나 기자  0626hhn@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이버#인천국제공항공사

홍하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