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이벤트_170414(170420수정)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뉴테크 동영상 TV
암호화폐 등장의 의미와 대응전략은?구태언 테크앤로 대표 “정부 조직, 금융시스템 등 민간주도형 개편해야”

[키뉴스 이병희 기자] “디지털화폐 등 암호화폐의 등장은 인터넷과 같은 속성을 띄고 있다. 분산형이자 국경을 넘은 경제시스템 시대의 개막을 알리고 있는 것이다.”

구태언 테크앤로 대표는 더블록체인과 데브멘토가 주최한 디지털화폐 세미나에서 “암호화폐의 등장은 아직까지 겪어보지 못한 P2P (Peer to Peer)형 경제시스템 시대가 도래했음을 의미한다”면서 “크라우드 펀딩의 사례에서 보듯이 기존 관념을 넘은 민간 주도형 경제의 등장을 뜻한다”고 말했다.

구태언 테크앤로 대표는 더블록체인, 데브멘토가 주최한 '디지털화폐' 세미나에서 암호화폐 등장의 의미에 대해 설명했다.

구 대표는 “민간 주도형 경제가 집단 지성을 통해 궁극적인 선을 가져올 것인지, 겪어보지 못한 새로운 경제 체제 붕괴나 전체 공공의 이익에 해악을 가져올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어 “이런 불확실한 전망 때문에 정부의 조직, 경제제도, 금융시스템도 민간 주도형 시대에 맞춰 개편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 대표는 “정부 등이 새롭게 개편되지 않으면 실질적인 통제력을 상실할 가능성도 있다”면서 “인터넷에서 정부가 과거와 같은 강력한 역할을 못하는 것과 같은 시대가 올 수도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역사상 가장 강한 개인의 시대가 온다고 전제할 때 역사상 가장 지혜로운 정부가의 시대가 돼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병희 기자  shake@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태언#테크앤로#암호화폐#디지털화폐#더블록체인#데브멘토#금융혁신#전자화폐

이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