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170315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레드햇, "국내기업, 오픈소스 도입 이유는 기술 혁신"

[키뉴스 박근모 기자] 국내 IT 의사결정권자들은 기술 혁신을 위해 오픈소스를 도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새로운 고객 경험과 서비스 및 제품을 더욱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오픈소스 솔루션을 도입 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레드햇이 아태지역 오픈소스 운용 실태 및 현황에 대한 조사 결과를 16일 발표했다.

오픈소스 운용 실태 조사 보고서 '디지털 혁신 견인하는 오픈소스'에 따르면, 국내 응답자의 42%는 오픈소스 도입을 완료, 8%는 더 확장 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또 50%의 응답자는 고객경험 향상과 서비스 및 제품을 더욱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오픈소스 솔루션을 향후 12개월 내 도입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드햇이 오픈소스 운용 실태 조사 보고서 '디지털 혁신 견인하는 오픈소스'를 공개했다.(로고=레드햇)

이번 조사는 레드햇의 의뢰로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터 컨설팅이 아태지역 9개국 455명의 최고정보책임자(CIO) 및 IT 의사결정권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58%의 응답자는 오픈소스를 비용 절감 요소로 보는 반면, 42%는 전략적 투자의 일환으로써 도입한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 58%는 오픈소스를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활용하고 있으며, 66%는 혁신적 파트너들의 오픈 생태계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향후 2 ~ 3년 동안 오픈소스의 역할이 가중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국내 응답자들의 58%는 자사의 애자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위해 오픈소스를 활용 할 계획이라고 답했으며, 50%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통합 및 API 관리를 위해 오픈소스를 활용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재경 한국레드햇 지사장 "혁신적인 기술은 업무 효율성 및 고객 경험 향상의 기반이 되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레드햇은 고객의 IT 및 비즈니스 당면과제 해결과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앞으로도 혁신적인 오픈소스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컴퓨터 기반 전화 조사(CATI) 방식으로 아태지역 9개국(호주,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455명의 IT 의사결정권자 및 CIO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조사 대상은 금융 서비스, 공공, 헬스케어 및 통신 업계 중 직원 1000명 이상을 둔 기업으로 한정했다.

박근모 기자  suhor@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드햇#오픈소스

박근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