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이벤트_170414(170420수정)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통신/방송&모바일 투데이포토
전국 SKT 4천여곳 대리점, 포켓스탑·체육관(대전장소) 된다SKT 고객 6월 말까지 포켓몬고 이용 데이터 무료

[키뉴스 정명섭 기자] SK텔레콤 전국 4000여 곳의 공식 인증 대리점이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를 즐길 수 있는 장이 된다. SK텔레콤 고객은 오는 6월 말까지 데이터 무료로 포켓몬고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포켓몬고 제작사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포켓몬고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전국 4000여 곳의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은 오는 21일부터 3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게임 속 AR 공간에서 포켓스탑과 체육관으로 바뀐다.

포켓스탑은 포켓몬스터를 잡는 몬스터볼 등 필수 아이템을 획득하는 장소이며, 체육관은 이용자끼리 포켓몬으로 대전을 벌이는 장소다.

SK텔레콤은 나이언틱과 함께 SK텔레콤 고객에게 오는 6월 말까지 포켓몬고 게임 이용 중 발생하는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다만 게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에 필요한 데이터는 제외된다.

SK텔레콤-나이언틱-포켓몬코리아 협력 내용 (사진=SK텔레콤)

더불어 포켓몬고 게임 아이템을 처음 구매하는 SK텔레콤 고객에게 100포켓코인(한화 1210원, 부가세포함)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이며, 선착순 3만명 신청 시 조기 종료되므로 이벤트 페이지(http://skt-pay.com/dcb/)에서 종료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게임 내 포켓코인 구입 메뉴로 들어가 결제 수단 중 ‘내 SK텔레콤 계정에 대금 청구’를 선택하면 된다.

SK텔레콤은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향후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과 5G 기반의 AR 기술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근 SK텔레콤은 나이언틱과 공식 미팅을 통해 AR과 실내 측위 분야의 미래 기술 협업을 논의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AR 생태계 조성을 위해 ‘T real AR 플랫폼’ 등 자체 핵심 기술을 개발 하고 투자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제휴를 통해 ‘나이언틱’의 AR 콘텐츠 운영 노하우와 상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존 행키 나이언틱 CEO는 “이번 제휴로 4000여 곳의 포켓스탑, 체육관이 늘어나 포켓몬고 이용자들에게 큰 혜택이 될 것”이라며 “AR 모바일 게임 네트워크를 잘 관리할 수 있고 한국 고객의 니즈를 잘 이해하고 있는 SK텔레콤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콘텐츠 영역에서 국내외 유수기업들과 개방하고 협력해 의미 있는 협업을 늘려갈 예정“이라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켓몬고는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들고 걸어 다니며 화면 속에서 출몰하는 포켓몬을 잡는 게임으로, 최근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6억5000만건의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국내에선 지난 1월 출시 후 80종 이상의 포켓몬이 추가됐다.

SK텔레콤이 포켓몬고 제작사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포켓몬고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정명섭 기자  jjms9@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텔레콤#포켓몬고#대리점#포켓스탑#체육관#데이터#무료

정명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