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170315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뉴테크 챗봇제작스토리2017
‘대신증권, 풀무원에서 여기어때’까지 챗봇 어떻게 만들었을까?4월 3일 '챗봇 제작 스토리 2017', 전통기업에서 스타트업까지 챗봇 사례 직접 발표

[키뉴스 이병희 기자] 국내 기업들의 챗봇 도입이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대신증권과 풀무원 등 금융과 전통기업뿐만 아니라 여기어때 등 스타트업 등이 챗봇을 잇달아 발표했다. 기존 챗봇보다는 한 수 위라는 평가를 스스로 내놓고 있는 가운데, 이들 기업의 ‘챗봇이 어떻게 기획되고 개발됐는가’와 ‘챗봇 운용 효과’ 등을 한 번에 들을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키뉴스(www.kinews.net)는 4월 3일 IT포털 데브멘토와 함께 한국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챗봇 제작스토리 2017’이라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챗봇 기획, 개발, 운영을 맡았던 기업 담당자들이 직접 나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챗봇의 현재와 발전방향 그리고 식신 챗봇사례’라는 강연에서 국내외 챗봇 도입사례를 분석하고 식신의 챗봇 서비스 발전방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풀무원, GS샵, 이니스프리 등 여러 기업의 챗봇을 기획, 개발한 LG CNS의 이상현 부장은 여러 기업의 챗봇 서비스 적용사례를 분석한 뒤 기업의 챗봇 기획. 개발시 꼭 알아야 할 팁에 대해 설명한다.

디지털투데이는 4월 3일 대신증권, 풀무원 등 금융과 전통기업에서 여기어때, 식신, 부산모아 등 O2O기업과 스타트업의 챗봇 기획, 개발 사례를 발표하는 '챗봇 제작스토리 2017' 행사를 개최한다.

안동혁 채티스 대표는 카카오톡 API를 활용한 챗봇 ’부산모아‘의 1만여명 서비스 사례에 대해 설명한다. 스타트업도 챗봇을 통해 어떤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다.

금융 챗봇에 대한 발표도 이어진다. 변해인 대신증권 팀장은 업계 최초의 인공지능 로봇인 ’벤자민‘을 통해 금융AI시대의 가능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벤자민 기획에서 개발, 서비스 오픈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더불어 5년 후 인공지능 로봇 벤자민의 모습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근 숙박 관련 챗봇 ‘알프레도’ 출시를 알린 김상헌 여기어때 이사는 여기어때가 왜 챗봇을 만들었는지, 챗봇으로 인한 변화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챗봇 제작 스토리 2017 행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행사 참여방법은 이벤트 사이트(goo.gl/i8UJQf)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병희 기자  shake@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챗봇#채팅로봇#chatbot#챗봇 개발#챗봇 기획#풀무원 챗봇#대신증권 챗봇#여기어때 챗봇#인공지능#AI 챗봇#챗봇 도입#챗봇 효과

이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