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재/부품
NI, 무선주파수 테스트 위한 소프트웨어 NI-RFmx 2.2 발표4.5G·5G RF구성 요소 테스트 가능

[키뉴스 김동규 기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가 PXI RF(무선주파수) 테스트 시스템을 위한 고급 측정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인 NI-RFmx 2.2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를 2세대 PXI 벡터 신호 트랜시버(VST)와 함께 사용하면 다양한 캐리어 어그리게이션구조를 활용하여 트랜시버 및 증폭기와 같은 4.5G/5G RF 구성 요소를 테스트할 수 있다.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은 서로 다른 여러 주파수 대역을 붂어서 하나의 주파수처럼 속도를 끌어올리는 기술이다.

2세대 VST를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32개의 LTE 캐리어를 각각 20MHz의 대역폭으로 동시에 생성 및 측정하고,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다양한 캐리어 간격 구조를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이 최신 버전의 NI-RFmx은 측정 시간을 줄여주는 알고리즘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다. UMTS/HSPA+ 및 LTE/LTE-Advanced Pro와 같은 무선 기술의 변조 품질과 스펙트럼 측정을 수행할 경우,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EVM 측정 시간을 최대 33% 단축할 수 있다.

찰스 슈로더 NI RF 마케팅 부사장은 “반도체 업계의 많은 고객이 NI-RFmx 측정 소프트웨어와 함께 PXI 및 LabVIEW를 채택함으로써, RF 측정의 테스트 시간을 대폭 줄이고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여 제품 출시 기간을 더욱 단축하는 효과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NI-RFmx는 알고리즘 개선 사항과 함께 혼변조 왜곡, IP3, Y-팩터 및 콜드 소스 노이즈 수치 측정 등의 개선된 측정 작업도 지원한다.

이런 측정 기능은 PXIe-5668R RF 신호 분석기와 간편하게 통합돼 엔지니어는 고성능 PXI 상호변조왜곡, 노이즈 수치 테스트 세트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김동규 기자  dkim@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NI#내쇼날인스트루먼트#RFmx 2.2.#5G#무선주파수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