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컨슈머
위닉스 美공기청정기 점유율 5위 차지블루투스 기능 TOWER Q300S도 출시

[키뉴스 김동규 기자] 위닉스가 작년 미국 공기청정기 시장점유율에서 5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에 따르면 2016년 위닉스는 하니웰, 홈즈 등의 뒤를 이어 미국 공기청정기 시장점유율 5위를 차지했다. 위닉스는 2013년에 미국 법인을 설립해 미국 유통채널에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 코스트코, 로우즈, 홈디포 등 대형유통채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 하만과 공동개발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내장된 공기청정기 ’TOWER Q300S를 공기청정기 업계 최초로 미국에 출시한다.

집 안에서 블루투스 지원 TV나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프리미엄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PM2.5 초미세먼지도 제거하는‘화이트빔 에어케어’시스템으로 생활먼지는 물론 박테리아, 곰팡이 등 각종 유해세균 및 냄새까지 99% 이상 제거하여 건강한 공기를 제공해준다.

위닉스는 올해 미주, 아시아, 유럽을 3대 축으로 사업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미주 시장은 작년에 전년대비 31%의 성장률을 보였다.

위닉스 관계자가 ‘2017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IHA)’에서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위닉스)

1월부터 미 전역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를 진행 중이며, 메이저 오프라인 매장 추가 입점을 통해 미국 공기청정기 시장 Top 3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위닉스의 목표는 ‘공기청정기·제습기 내수시장 지배력 강화’, ‘공기청정기 해외사업 활성화, ‘지속성장을 위한 신동력 사업 발굴’의 3대 중점계획을 실현하는 것이다.

윤철민 위닉스 대표는 “올해는 국내 공기청정기 일반 판매 1위 달성과 신규 아이템 발굴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매출다각화로 시장지배력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미국에서도 큰 기업과 상대해서 이길 자신이 있다”고 밝혔다.

김동규 기자  dkim@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닉스#미국 공기청정기 시장#TOWER Q300S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