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이벤트_170414(170420수정)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댓글이벤트_당첨_170426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동영상 TV
웹사이트 저작 툴 '워드프레스' 개요이정환 브이콘탠츠랩 대표 "워드프레스,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

[키뉴스 이병희 기자] “워드프레스는 누구나 쉽게 온라인에서 콘텐츠를 제작, 배포할 수 있는 오픈소스 콘텐츠관리시스템(CMS) 이고 웹사이트 저작툴이다.”

이정환 브이콘텐츠랩 대표는 최근 한양대 오픈소스SW사업단의 창의전문인력 재직자 과정에서 워드프레스에 대해 발표했다. 이 대표는 “누구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워드프레스를 활용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다”면서 “워드프레스는 말(word)로된 것들을 배포(press)하고 유통시키고 퍼블리싱 시키는 의미에서 시작됐다”고 소개했다.

이정환 브이콘텐츠랩 대표가 한양대 오픈소스SW사업단, 서울산업진흥원의 재직자 교육에서 워드프레스에 대해 소개했다.

워드프레스는 2001년 오픈소스 블로그SW로 시작돼 2003년 매트 믈랜버그 등에 의해 탄생하며 전세계에서 운영중인 웹사이트 4개 중 1개가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진 것으로 평가된다.

이 대표는 “5년 전부터 국내에서도 정부기관 뿐만 아니라 기업, 미디어의 브랜드 페이지에 워드프레스가 적용되기 시작했다”면서 “국내 웹사이트 제작에서도 워드프레스가 인기가 있다”고 말했다.

이병희 기자  shake@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워드프레스#웹사이트 저작#이정환#한양대 오픈소스SW사업단#서울산업진흥원#SBA#창조전문인력

이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