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동영상 TV
워드프레스를 써야 하는 6가지 이유이정환 브이콘텐츠랩 대표 "쉽게 만들고 유지보수가 용이한 것이 장점"

[키뉴스 이병희 기자] “워드프레스는 IT, 웹 비전문가도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의 웹사이트를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정환 브이콘텐츠랩 대표는 최근 한양대 오픈소스SW사업단, 서울산업진흥원의 창조전문인력 재직자 과정에서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한 웹사이트 제작'이라는 주제로 강의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워드프레스를 써야 하는 6가지 이유에 대해 소개했다. 첫 번째가 비 전문가라도 원하는 디자인, 기능의 웹사이트를 구축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두 번째, 구축기간이 짧고 관리가 쉽다는 점이다. 이정환 대표는 “기업이 만드는 것은 더 신경쓰기 때문에 구축기간이 더 필요하겠지만 보통의 웹사이트는 익숙한 사람의 경우 2~3일이면 화려한 형태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관리가 쉽고, 수정사항이나 어떤 기능을 추가할 때와 같은 유지보수 등이 쉬운 것이 장점이다.

이정환 브이콘텐츠랩 대표는 최근 한양대 오픈소스SW사업단, 서울산업진흥원 주최의 창조전문인력 교육에서 워드프레스에 대해 강의했다.

세 번째는 저렴하다는 점이다. 일반 보통 회사의 워드프레스를 만든다고 하면 연 10만원 이내 유지할 수 있는 저 비용에 가능하다. 개인적인 활용도라고하면 5만원 정도도 가능할 정도로 저렴한 것이 특징.

네 번째는 다국어 웹사이트 제작과 모바일 지원이 용이하다는 점이다. 모바일이 나오면서 PC와 모바일에서도 다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반응형 웹 기술이 나와 있는데, 워드프레스는 이 반응형 웹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다섯 번째는 최신 웹표준과 기술을 총족한 콘텐츠 관리체계를 만들 수 있다는 것. 이 대표는 “워낙 기술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그것을 계속 따라잡기가 어려운데 워드프레스를 설치해놓으면 자동적으로 최신 웹기술을 따라갈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말했다.

여섯 번째는 검색엔진, SNS에 빠르고 쉽게 노출, 연동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예외이지만 미국 등 해외에서는 구글을 통한 검색이 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처가 빠른 점이 강점인 것이다.

이병희 기자  shake@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환#브이콘텐츠랩#한양대 오픈소스SW사업단#서울산업진흥원#창조전문인력#워드프레스#워드프레스 장점

이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