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통신/방송&모바일
갤럭시S8, 美서 통신사 로고 없이 출시돼버라이즌과 AT&T에서도 로고가 없어져

[키뉴스 백연식 기자]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시리즈가 미국에서 통신사 로고 없이 출시된다. 스프린트와 티모바일에서는 예전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통신사 로고 없이 나온 적이 있다. 미국 1위와 2위 통신사인 버라이즌과 AT&T에서도 로고가 없어져서 출시되는 것은 갤럭시S8이 처음이다.

갤럭시S8의 경우 베젤(테두리)가 최대한 얇게 만들어져 출시됐는데, 이에 따라 갤럭시S8이 미국 4대 통신사 모두 통신사의 로고가 없어져 시장에 나온다고 IT전문매체 GSM아레나는 2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하지만 갤럭시S8 또는 갤럭시S8플러스를 부팅하면 미국 이동통신사의 로고가 표시된 시작 화면이 표시된다. GSM아레나는 몇 년 안에 삼성전자가 화면에 로고가 표시되는 것도 없앨 것이라고 전망했다.

갤럭시S8시리즈는 갤럭시S 시리즈 최초로 물리적인 홈 버튼을 없애며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가 약 18% 커졌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18.5:9 화면비율의 더 넓은 ‘시네마틱 뷰’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UHD 얼라이언스의 ‘모바일 HDR 프리미엄’ 인증을 받았다.

스마트폰과 사용자의 새로운 소통 방법을 제안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는 음성, 이미지, 텍스트, 터치 등의 다양한 입력 방식을 거쳐 정보를 받아들인 후,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S8시리즈는 비밀번호, 패턴, PIN, 지문, 홍채를 지원한다. 간편한 화면 잠금 해제를 위해 얼굴 인식 기능도 추가됐다. 삼성전자의 생체 인증 서비스인 삼성패스(Samsung Pass)도 갤럭시S8시리즈와 함께 확대된다.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인터넷 전문은행을 포함한 대부분 은행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홍채 인증’으로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S8시리즈는 10나노 프로세서인 엑시노스 8895와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를 적용했다. 전작 대비 CPU 성능은 10% 이상, 그래픽 성능은 21% 이상 향상됐다. 또한 하만(Harman)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튜닝 기술로 더욱 향상된 음질을 제공하는 고성능 이어폰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사진=삼성전자

백연식 기자  ybaek@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성#갤럭시S8#미국#통신사

백연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