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통신/방송&모바일
전 세계 스마트폰 순위...갤럭시S8플러스 5위1위는 구글 픽셀...LG G6는 7위

[키뉴스 김동규 기자]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선정한 스마트폰 순위 세계 20위에 한국 스마트폰 5개가 이름을 올렸다. 애플도 5개의 제품이 순위 안에 들었다.

20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전 세계 스마트폰 순위를 보도했다. 1위부터 10위까지는 구글 픽셀, 구글 픽셀 XL, 아이폰7플러스, 아이폰7, 갤럭시S8플러스, 갤럭시S8, LG G6, 아이폰6S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SE가 차지했다. 10위 밖에서는 LG V20가 16위, 갤럭시노트5가 18위를 차지했다.

매체는 1위로 꼽힌 구글 픽셀 폰의 장점으로 스탁 안드로이드와 픽셀 론처를 꼽았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OS를 직접 만들기 때문에 깔끔한 화면 구성이 가능하고, 업데이트도 가장 빨리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는 것이다. 안드로이드 폰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싶으면 구글 픽셀을 구입하라고 매체는 평했다.

구글 픽셀 (사진=비즈니스 인사이더)

3위를 차지한 아이폰7플러스는 듀얼카메라가 가장 큰 장점으로 꼽혔다. 5위를 차지한 갤럭시S8플러스에 대해서는 “거의 모든 기능이 갤럭시S8과 동일하다”며 “6.2인치의 큰 화면으로 앱을 실행하거나 콘텐츠를 보면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평했다.

6위 갤럭시S8에서는 ‘가장 보기 좋은 스마트폰’이라면서도 홍채인식과 안면인식을 위한 터치위즈가 최신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방해한다고 지적했다. 또 인공지능 비서 빅스비도 충분히 준비된거처럼 보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7위에 랭크된 LG G6에 대해서는 듀얼 카메라가 좋다면서도 스냅드래곤 821을 사용해 갤럭시S8의 스냅드래곤 835보다 사양이 낮다는 점을 지적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선정한 세계 스마트폰 순위 (자료=비즈니스 인사이더)

김동규 기자  dkim@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마트폰 순위#갤럭시S8플러스#구글 픽셀#LG G6#아이폰7#아이폰7플러스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