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카카오, 다음 대선 특집 페이지 2차 개편후보vs후보 분야별 정책·공약 한눈에 비교 가능

[키뉴스 홍하나 기자] 카카오는 제 19대 대통령 선거의 본격적인 선거 운동 기간이 진행됨에 따라 대선 특집 페이지를 2차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는 포털 다음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선 특집 페이지에 후보vs후보 , 후보자, 토론회 섹션을 추가하는 등 2차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에 대선 특집 페이지에 추가된 '후보vs후보’ 섹션은 후보자 두명의 주요 분야별 정책, 공약 차이를 보기 쉽게 제공한다. 원하는 후보자 두명을 선택하면 외교·안보, 행정·사법 개혁, 경제, 보육·교육, 노동 등 각 분야에 대한 두 후보자의 공약과 정책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카카오는 제 19대 대통령 선거의 본격적인 선거 운동 기간이 진행됨에 따라 대선 특집 페이지를 2차 개편했다. (사진=카카오)

‘후보자’ 섹션은 각 후보자별 이력, 공약, 뉴스와 함께 후보자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후보자와 유권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는 대선 특집 페이지 2차 개편을 통해 콘텐츠 추천 AI(인공지능)인 루빅스와 뉴스 분석 알고리즘인 MC2(미디어 콘텐츠 클러스터) 를 적용, 차별화된 뉴스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 대선 특집 페이지 메인 화면과 뉴스 섹션에는 대선에 특화된 기준의 루빅스가 적용돼 있어, 이용자 개개인의 관심사를 반영한 맞춤형 뉴스를 노출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는 지난 3월부터 대선 후보자가 카카오톡을 통해 유권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지원하고 있다. 20일 기준으로 6명의 대선 후보자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개설해 정책, 입장, 공약, 활동 등을 모바일 콘텐츠로 제작해 공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유권자들이 선거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음앱과 카카오톡 샵(#)검색을 통해 ▲선거 일정과 이슈 뉴스 ▲후보자 프로필과 공약, 플러스친구 정보 ▲사전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전투표' ▲내 투표소를 확인할 수 있는 '투표’ 등 선거 관련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홍하나 기자  0626hhn@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다음#포털#대선#다음대선특집페이지

홍하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