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모라이(대표 정지원, 홍준)가 신규 UAM(도심항공모빌리티), UAV(무인항공기) 등 비행체 전용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선보이며 항공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모라이는 6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상용 무인항공기 전시회인 '커머셜 UAV 엑스포(Commercial UAV Expo)'에서 자사 최신 비행체 전용 시뮬레이션 솔루션인 MORAI SIM Air를 출품한다.

MORAI SIM Air는 UAM과 드론 등 차세대 항공 모빌리티를 위한 시뮬레이션 솔루션으로, 실제와 같은 가상 환경에서 비행체의 시스템 안전성을 검증한다. UAM 운영 시 도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비행 환경을 시뮬레이션으로 재현해 위험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고 대비하는 등 기체의 안전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미래 도심 환경에서는 더욱 정교한 교통 관리 및 제어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 MORAI SIM Air는 실제와 동일한 항공 시설을 가상으로 구현해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UTM 및 ATM(항공교통관리, Air Traffic Management)를 적용한 시나리오 테스트가 가능하다. MORAI SIM Air를 통해 UAM, 무인비행체 등 기체 제작 기업들은 안전하고 비용효율적으로 다양한 시나리오를 테스트하고 점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모라이 #UAM #UTM #A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