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컨슈머
우아한형제들, 쿠킹박스 '배민쿡' 정식 서비스 시작5

[키뉴스 홍하나 기자] 우아한형제들은 약 6개월 간의 베타 테스트를 마친 ‘배민쿡’의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배민쿡은 요리사가 개발한 셰프 레시피와 신선한 재료를 담은 쿠킹박스를 고객에게 전해 누구나 집에서 쉽게 요리를 만들어 먹을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11월부터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온 배민쿡은 다양한 고객 니즈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보강해왔다. 특히 그 간 개발, 축적해 온 인기 메뉴와 운영 및 배송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약 6개월 간의 베타 테스트를 마친 ‘배민쿡’의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이를 위해 배민쿡은 브랜드 슬로건과 태그라인을 ‘쿠킹박스 배민쿡 - 셰프의 레시피와 신선한 재료를 배달해드려요’로 새롭게 정립했다. 스마트 기기에서 메뉴 조회부터 주문, 결제까지 모두 마칠 수 있는 모바일 웹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배민쿡은 우선 배송 방식을 다양화했다. 테스트 기간 중에는 정기배송 가입 고객에 한해 매주 새로운 요리를 제안해 주는 방식으로만 운영됐다. 이제 정기배송 이용자가 아니라도 ‘단품 주문’이 가능해진다. 봄철 식재료로 만드는 봄나물 페스토 빠네, 치킨볼 에그인 가든 등 원하는 메뉴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배문쿡이 강점으로 내세우는 식재료도 업그레이드된다. 제철 음식을 활용한 메뉴 개발은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목 중 하나다. 배민쿡은 특히 봄 나물, 계절별 해물류 등 제철 식재료 등 기획자가 공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민쿡 관계자는 “쿠킹박스 배민쿡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셰프의 레시피를 요리할 수 있다. 굳이 장 보러 갈 필요도 없고, 남은 재료를 처리하는 귀찮음도 없이 온전한 요리의 즐거움만 남는다”며 “배민쿡이 쿠킹박스 시장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홍하나 기자  0626hhn@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민#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배민쿡#쿠킹박스

홍하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