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마이크로소프트, AI 탑재된 'SQL서버 2017' 출시

[키뉴스 박근모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상에서 사용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SQL 서버 2017'을 18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SQL 서버 2017는 AI 기술을 활용해 복잡한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고객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필요한 인사이트를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QL 서버 2017에는 데이터 검색 및 분석을 통해 의미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마이크로소프트 그래프가 적용됐다.

또한 인메모리 컬럼스토어를 통해 기존 버전 대비 최대 100배 더 빠른 분석을 제공하는 인메모리 프로세싱 성능과 인메모리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OLTP)로 30배 빠른 트랜잭션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휴면 및 이동 중에도 암호화 기능이 적용되는 상시암호화 기능도 포함됐다.

마이크로소프트가 AI 기능이 탑재된 'SQL서버 2017'을 공개했다.(로고=MS)

SQL 서버 2017은 윈도 뿐만 아니라 레드햇, 수세, 우분투와 같은 리눅스 계열과 도커 컨테이너까지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 또한 기존 R 지원 확대와 더불어 새롭게 파이썬을 빌트인 형태로 선보인다. 빌트인 된 파이썬과 R 통합 솔루션은 1초에 100만 건의 예측 처리·분석이 가능하다.

김우성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 이사는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것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으로 업무 효율성과 기업 경쟁력을 높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루어 내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MS는 SQL 서버 2017 국내 출시를 맞아 오는 19일 광화문 사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 앰프' 행사를 개최한다.

박근모 기자  suhor@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이크로소프트#MS#SQL 서버 2017#리눅스#컨테이너#인공지능#AI

박근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