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SAP, 디지털 비서 기능 탑재한 'SAP S/4HANA 클라우드 1705' 출시

[키뉴스 박근모 기자] SAP는 1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고 있는 연례 최대 컨퍼런스 '사파이어 나우'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효율성 증대와 자동화를 지원하는 'SAP S/4HANA 클라우드 1705'를 정식 출시한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디지털 비서로 불리는 'SAP 코파일럿' 기능이다. SAP 코파일럿은 각 비즈니스별 상황을 인지해, 이를 바탕으로 맥락에 맞는 채팅 기능을 지원하고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한다. 특히 머신러닝 기술이 탑재돼 사용자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예측 분석과 자동 인보이스 매칭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SAP S/4HANA 클라우드 1705는 ▲큰 규모의 기업을 위한 파이낸스 기능 대폭 강화 ▲제조 프로세스를 위한 혁신적인 엔드-투-엔드 프로세스 ▲협업 환경 및 푸시 알림을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SAP 프로젝트 컴패니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판매 인력 자동화를 위한 발주 등을 지원하는 서드파티 시스템과의 통합 기능 등을 업데이트했다.

하소 플래트너 SAP 경영감독위원회 의장이 SAP 연례 컨퍼런스 '사파이어 나우'에서 기조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SAP)

SAP는 전자상거래 서비스 'SAP 아리바'를 IBM과 협력해 구축하고 조달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위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SAP 레오나르도와 'IBM 왓슨'을 활용해 인텔리전트 구매조달 프로세스를 최적화해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가치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IBM 고객사가 SAP 아리바 플랫폼을 사용하도록 지원해 포괄적인 데이터 분석 서비스의 혜택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SAP는 아리아나 허핑턴이 창립한 헬스케어 언론매체인 '스라이브 글로벌'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임직원들의 건강 및 웰빙을 증진하고 직장 내 번아웃 증후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박근모 기자  suhor@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AP#사파이어 나우#SAP S/4HANA 클라우드 1705#SAP 코파일럿#머신러닝#왓슨#AI#인공지능#레오나르도

박근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