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컨슈머
SK텔레콤, 우성건영과 스마트홈 서비스 제휴원룸형 오피스텔에 AI기기 누구, 스마트 스위치 등 기기 기본 제공

[키뉴스 정명섭 기자] SK텔레콤은 오피스텔 전문 건설사인 우성건영과 오피스텔에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와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사는 5월 말 분양을 시작하는 하남 미사강변도시 ‘우성르보아파크Ⅱ’ 480세대를 시작으로 이후 분양하는 오피스텔에 각종 스마트홈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도입한다.

우성르보아파크Ⅱ에는 원룸형 오피스텔에 주로 거주하는 1인 가구에 적합한 누구와 스마트스위치, 스마트 플러그, SOS버튼, 열림감지센서 등이 기본 탑재된다.

19일 강동구 성내동 소재 우성건영 모델하우스에서 SK텔레콤의 조영훈 홈사업본부장(사진 오른쪽)과 우성건영의 최종석 상무가 새롭게 도입될 스마트홈 솔루션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오피스텔 입주자들은 누구를 통해 조명이나 스마트 플러그와 연결된 각종 전자기기의 전원 연결을 음성으로 제어 가능하다. 또한 외부에서도 애플리케이션 통해 출입문 열림 감지나 전자기기의 전원 연결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우성건영은 협력을 통해 입주민들이 인공지능, IoT 등 첨단 ICT 서비스들로 생활편의가 제고되길 기대하고 있다.

조영훈 SK텔레콤의 홈사업본부장은 “오피스텔 시장의 강자인 우성건영과 함께 소규모 가구 중심의 오피스텔과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패키지를 하나로 묶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오피스텔과 같은 소형 공동주택에도 스마트홈 서비스를 통해 생활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섭 기자  jjms9@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텔레콤#우성건영#스마트홈#누구#사물인터넷#IoT

정명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