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일본 교토에서 개최되는 RosCon에 참가해 다양한 활동과 데모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AMD는 기존의 크리아(Kria) K26 적응형 SOM과 함께 생산 단계로의 원활한 경로를 제공하는 확장 가능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크리아 KR260 로보틱스 스타터 키트(Robotics Starter Kit)의 주요 기능을 소개할 예정이다. KR260은 고성능 인터페이스와 네이티브 ROS 2 지원을 통해 로봇공학자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보다 쉽게 개발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OS 2 인식 노드(Perception Node) 가속 애플리케이션은 ROS 2 생태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패키지 중 하나로, ROS 인식 스택의 핵심 요소인 이미지 파이프라인(image_pipeline) 서브셋을 구현한다. 이는 두 개의 하드웨어 가속 노드로 구성된 간단한 연산 그래프를 생성, 크기를 조정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추적 및 가속, 벤치마킹을 위한 KRS 프레임워크를 활용한다.

ROS 2 PLC2 OpenVSLAM(Visual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Framework) 가속 애플리케이션은 성능 향상을 위해 크리아 기반의 OpenVSLAM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AMD 부스에서 선보인다. 

필드-지향 모터 제어(Field-Oriented Motor Control)를 지원하는 핑크(PYNQ)는 개발자가 파이썬(Python) 코드를 작성해 AMD 자일링스(AMD Xilinx) 플랫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MD 자일링스의 오픈소스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다. AMD는 RosCon에서 KR260 기반 필드-지향 모터 제어 데모를 통해 처음으로 핑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AMD는 세계 최대 독립 비영리 로보틱스 혁신 센터인 매스 로보틱스(MassRobotics)와의 공동 작업에 대한 논의도 진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RosCon #A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