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컨슈머 투데이신상품
LG, 와이드형 '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 출시조리 방법·용기 종류에 따라 최적의 요리 가능

[키뉴스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일반 전기레인지(60cm)보다 좌우로 20% 이상 긴 와이드형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모델명: BEH3GW)를 14일 출시했다.

기존에 대형 사이즈의 4구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 고객이 전기레인지로 교체하려면 제품 너비가 맞지 않아 패널을 덧대거나 싱크대 상판을 교체해야 했지만, 이 제품을 구매할 경우 별도의 공사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화구 사이의 공간이 넓어 바닥 면적이 큰 조리용기 2개를 동시에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특히, 인덕션 버너 1구와 하이라이트 버너 2구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로 사용자가 조리 방법, 조리용기 종류 등에 따라 원하는 버너를 선택해 요리할 수 있다. 인덕션 버너는 자기장을 활용해 전용 용기에 열을 가하는 방식으로 에너지 손실이 적어 화력이 높다. 하이라이트 버너는 열로 상판을 뜨겁게 만드는 방식으로 어느 용기나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가 와이드형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를 출시했다.(사진=LG전자)

사용자는 3kW의 강력한 화력을 갖춘 인덕션 버너를 사용해 일반 인덕션 버너 대비 35%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일반 인덕션 버너의 화력은 2kW 수준으로 1리터(L)의 물을 끓이는데 3분 30초 가량 걸리지만, 신제품의 인덕션 버너는 2분 20초만에 물을 100도(℃)까지 끓일 수 있다.

이 제품은 △터치패널을 통해 사용자가 원화는 화력을 바로 선택하거나 손가락으로 밀어서 선택할 수 있는 ‘다이렉트 슬라이드 컨트롤’ △인덕션 버너의 작동 상태 및 화력을 빨간 LED 막대로 알기 쉽게 보여주는 ‘인덕션 화력 인디케이터’ △아이들이 제품을 작동하지 못하도록 해주는 ‘잠금 기능’ △원하는 시간에 사용하는 ‘타이머 기능’ △일정 시간 이상 조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자동 잠금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59만원이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가격의 10% 캐시백, 12개월 무이자 할부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길주 기자  awzwy1017@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와이드#전기레인지#하이브리드#패널#인덕션

이길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