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최신 절연게이트양극성트랜지스터(IGBT) 7 기술 기반의 1200V '트렌치스톱(TRENCHSTOP) IGBT7' 모듈을 출시했다./인피니언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최신 절연게이트양극성트랜지스터(IGBT) 7 기술 기반의 1200V '트렌치스톱(TRENCHSTOP) IGBT7' 모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인피니언의 이지(Easy) 1B 및 2B 제품군은 인버터와 정류부로 구성된 전력통합모듈(PIM)이다. 최대 11W, 6팩(인버터단) 토폴로지로 최대 22kW에 이르는 전력을 제공한다. 기존 IGBT4 기술 대비 전력 대역을 높이거나 경우에 따라 같은 전력대를 활용하면서 제품 크기(Footprint)를 줄일 수 있다. 

TRENCHSTOP IGBT7 칩은 이전 세대와 비교해 전력 밀도를 높이고, 손실을 크게 줄였다. 또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높은 수준의 제어를 제공한다. 이전 세대 TRENCHSTOP IGBT4 모듈과 핀 호환돼 제조업체들은 새로운 인버터 플랫폼을 개발할 때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새로운 마이크로 패턴 트렌치 기술에 기반한 TRENCHSTOP IGBT7 칩은 IGBT4 칩에 비해서 도통 손실이 훨씬 낮고 온 상태 전압은 20% 낮다. 특히 중간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하는 산업용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서 손실을 크게 감소시킨다. 과부하 시 정션 온도 175°C까지 동작 가능하며, 소프트 스위칭하도록 설계됐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