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5 17:24 (월)
레노버, AMD 에픽 기반 듀얼 소켓 서버 내놔
상태바
레노버, AMD 에픽 기반 듀얼 소켓 서버 내놔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5.1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데이터센터그룹은 고성능컴퓨팅(HPC) 워크로드에 적합한 '씽크시스템(ThinkSystem)' SR645 및 SR665 듀얼 소켓 서버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군은 이전 레노버가 내놓은 씽크시스템 SR635 및 SR655 단일 소켓 서버처럼 AMD 에픽(EPYC) 7002 시리즈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금융·소매·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고성능 컴퓨팅 역량과 총소유비용(TCO) 절감의 상반된 요구가 나오고 있다. 레노버의 씽크시스템 SR645 및 SR665 서버는 더 많은 중앙처리장치(CPU) 코어와 대용량 메모리 공간으로 고객이 더 높은 성능의 워크로드를 구현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PCIe 4.0 지원을 포함한 차세대 기술을 통해 입출력(I/O) 대역폭을 2배 늘려 병목 현상을 제거, I/O 응용 프로그램에 필수적인 네트워킹 기능을 향상했다. GPU 지원을 확대, 엔비디아 75W GPU를 최대 8개까지 쓸 수 있어 인공지능(AI)을 위한 동영상 분석 및 추론 솔루션도 구현 가능하다. 온보드 스토리지는 최대 40개의 2.5인치 드라이브 또는 최대 32개의 NVMe 드라이브로 확장했다.

캄란 아미니(Kamran Amini) 레노버데이터센터그룹 서버, 스토리지 및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이번에 출시된 레노버 씽크시스템 서버는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고급 분석, 가상화 및 AI와 같은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됐다"며 "탁월한 성능, 처리 속도 및 온보드 스토리지를 갖춘 해당 서버를 통해 고객은 나날이 증가하는 워크로드 관련 데이터 항목을 처리할 수 있고, 해당 제품은 귀사의 비즈니스의 성장에 따른 확장성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모든 제품은 레노버 씽크쉴드(ThinkShield)로 보호되며, 사용량에 따라 지불하는 데이터센터인 레노버 트루스케일(Lenovo TruScale)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