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우정소식
우본, 머니그램 특급송금 등 우체국 해외송금 확대

우정사업본부는 3일부터 머니그램(MoneyGram) 특급해외송금 서비스를 전국 2천600여개 우체국으로 확대하고, 유로지로(Eurogiro) 계좌송금 대상기관에 베트남 세아뱅크(SeABank)와 필리핀 PHL포스트(PHLPost)를 추가 확대 한다고 밝혔다.

머니그램 특급해외송금 서비스는 은행계좌가 없어도 송금할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200여개 국가 35만 여개의 수취지점(은행, 편의점, 전당포 등)에서 송금 후 약10분 이내 송금액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전국 45개 주요우체국에서만 시범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나, 금번 확대 시행으로 주요 도시 뿐 아니라 중소 도시, 읍면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도 특급송금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로지로는 유럽지역 우체국금융기관을 중심으로 구축된 국제송금망으로 계좌송금의 경우 3일 안에 송금액을 받을 수 있으며, 전신료 및 중계은행 수수료가 없어 저렴한 수수료를 원하는 고객들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현재 전국 우체국에서 일본, 스리랑카, 필리핀, 태국 등 4개 국가에 송금액과 상관없이 건당 8천원의 수수료로 유로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7월부터는 필리핀 PHL포스트, 8월부터는 베트남 세아뱅크와도 송금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

머니그램 등 우체국이 특급해외송금 서비스를 확대한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머니그램 특급송금 서비스의 전국 확대를 기념하여 7월 한달 동안 다양한 특별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송금 국가 및 금액에 상관없이 1달러에 머니그램 특급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ONE달러 Event’를 비롯하여 머니그램 특급송금으로 2천달러 이상 송금한 고객을 추첨하여 노트북, 고급 공기청정기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체국에 있는 머니그램 포스터나 배너 인증샷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우체국 SNS(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에 댓글로 게시한 고객을 추첨하여 모바일 문화상품권(1만원 상당)도 증정한다.

이길주 기자  awzwy1017@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사업본부#해외 송금#머니그램#유로지로#우체국

이길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