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넷플릭스, 2분기 520만명 신규 가입자 확보신규 가입자 중 약 400만명이 국제 가입자

[키뉴스 홍하나 기자] 미국 동영상 스트리밍 기업인 넷플릭스가 신규 가입자를 대거 확보하면서 시장 선점에 나섰다.

넷플릭스는 올해 2분기 520만명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외신 테크크런치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로써 넷플릭스의 현재 가입자는 1억 400만에 해당된다. 신규 가입자 520만명 중 107만명이 미국 가입자, 나머지 약 400만명이 국제 가입자로 이뤄졌다.

넷플릭스는 올해 2분기 520만명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했다. 사진은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 (사진=테크크런치)

이번 넷플릭스의 가장 큰 성장 영역은 국제 가입자다. 기존의 예상을 뒤엎으며 수많은 국제 이용자들을 확보했다. 국제 이용자들을 끌어들인 요소는 넷플릭스만의 자체 콘텐츠로 지목된다. 넷플릭스는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를 생산, 유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최근 영화 '옥자'에 제작비를 전액 투자하고 독점으로 공개하면서 이목을 끌었다. 올해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콘텐츠에 약 60억 달러를 투입할 예정이다.

이러한 성장에 힘입어 넷플릭스는 올해 3분기에는 약 44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넷플릭스는 “2분기 우리는 모든 주요 지역에서 예상보다 많은 신규 가입자를 확보했다”면서 "향후 넷플리스는 2억명의 가입자를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하나 기자  0626hhn@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넷플릭스#동영상스트리밍#동영상#신규가입자

홍하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