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HPE, '펌웨어'공격 방어 강화된 차세대 서버 'HPE 프로라이언트' 공개

[키뉴스 박근모 기자] 최근 해커들이 갈수록 정교해짐에 따라 사이버공격이 상당수 늘어나고 있으며 보안상의 결함으로 인해 펌웨어 공격이 되풀이 되고 있다.

이에따라 한국휴렛팩커드(대표 함기호, HPE)는 자체 개발한 iLO(integrated Lights Out) 칩셋과 펌웨어간 독자적인 링크를 통해 서버가 멀웨어(malware)에 감염된 펌웨어 코드를 실행하지 않도록 하는 '실리콘 루트 오브 트러스트' 기술이 탑재된 차세대 서버 'HPE 프로라이언트'를 18일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개했다.

HPE 프로라이언트는 업계 표준 서버에 실리콘 기반의 보안 기능을 도입해 오늘날 많은 기업 및 공공기관이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위협 중 하나인 펌웨어 공격 예방이 가능하다.

서유덕 한국HPE DCHC 사업부 차장이 'HPE 프로라이언트'에 대해서 발표하고 있다.

서유덕 한국HPE DCHC 사업부 차장은 "최근 보안관련 사고들이 많이 일어났고 사이버 공격들도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가장 대표적으로 최근 전 세계를 강타한 '워너크라이' 랜섬웨어가 적절한 예"라고 말했다.

이어 "넷플릭스가 '오렌지 이즈 뉴 블랙'이라는 드라마 서비스를 준비해 놓은 상황에서 해당 드라마가 포스트프로덕션(촬영이 끝난 후 영화를 완성하는 단계) 회사에서 보안이 뚫려 금전을 요구하는 협박을 당했다"며 "돈을 내지 않으면 드라마 전체를 공개하겠다는 협박을 당했는데 넷플릭스가 응하지 않자 이를 토렌트에 올리는 사건도 발생했다"고 덧붙였다.

HPE 프로라이언트에 포함된 '실리콘 루트 오브 트러스트'는 iLO 하드웨어에 보안 기능을 통합시킴으로써 하드웨어 내부에 디지털 지문을 만들어 펌웨어의 지문이 일치하지 않을시 서버가 부팅되지 않도록 해 보다 확실한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HPE 공급망 보안 기능, HPE 포인트 넥스트 보안 평가 및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한국HPE는 HPE 프로라이언트를 사용하게 되면 다양한 사이버 공격, 특히 펌웨어 취약점을 노려 관리자 권한을 탈취하는 등 엔드포인트단에서 실질적인 대응이 불가능한 형태의 공격조차도 방어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서유덕 차장은 "HPE 프로라이언트 Gen10 제품군을 통해 HPE는 고객에게 최고의 보안기능,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가속화하는 새로운 방법,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해 업계 최고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서는 HPE의 고성능 슈퍼컴퓨터 제품군인 HPE 아폴로 6000 Gen10, HPE SGI 8600, HPE 아폴로 10 시리즈 등을 발표했다.

정석원 한국HPE DCHC 사업부 부장이 HPE의 고성능 슈퍼컴퓨터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정석원 한국HPE DCHC 사업부 부장은 "오늘날 고객은 고성능 컴퓨팅(HPC)의 요건으로 최상의 성능과 효율성 그 이상의 기능을 원한다"라며 "고객이 보안성, 민첩성, 비용 효율성까지 원하고 있는 만큼 HPE는 지속적인 신제품 발표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발맞춰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는 최적화 된 시스템, 인프라관리, 서비스 기능 등을 모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근모 기자  suhor@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펌웨어#HPE 프로라이언트#멀웨어#랜섬웨어#악성코드#HPC#GEN10

박근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