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5 17:24 (월)
미래테크놀로지, 한화건설에 스마트홈용 IoT 보안 서비스 제공
상태바
미래테크놀로지, 한화건설에 스마트홈용 IoT 보안 서비스 제공
  • 오은지 기자
  • 승인 2020.05.1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테크놀로지(대표이사 임수익)는 한화건설과 IoT 보안 솔루션 협업을 위해 상호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래테크놀로지가 가지고 있는 IoT 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화건설과 협업하여 IoT 스마트홈(공동주택)의 건설 영역에서 해킹 등 사이버 범죄에 의한 입주민의 피해를 예방하는 IoT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미래테크놀로지가 서비스하는 금융권 보안 매체 OTP를 이용한 IoT 보안기술이 IoT스마트홈에도 접목돼 입주민들을 해킹으로부터 보다 더 안전하게 보호할 것으로 양사는 기대했다. 

보안인증 적용 범위는 양사 간 협의와 IoT 보안 솔루션 개발을 통해 확정 될 예정이다.

미래테크놀로지는 3년간 OTP 보안기술을 자동차 IoT에 적용하는 국책과제를 통해 기술 검증을 받았다. 이번에 이 기술을 스마트홈으로 확대한 데 이어 향후 사물인터넷 보안 분야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IoT분야 중 아파트 스마트홈은 연결성과 편리성이 강화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보안에 대한 논의가 많이 없었다. 최근 IoT의 보안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스마트 홈 영역 또한 관련 기술의 도입이 필요한 시점이다.

▲미래테크놀로지와 한화건설간 IoT 보안 솔루션 협약 MOU 기념 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