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이벤트_171211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뉴테크
한컴, 통역 쇼핑봇 현대백화점에 공급인공신경망번역기술의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 탑재

[키뉴스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로봇쇼핑도우미(쇼핑봇)를 현대백화점에 공급한다.

현대백화점을 통해 선보이게 된 쇼핑봇은 한국어 기반 음성인식 통역 소프트웨어인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이 탑재돼 외국인 쇼핑객들에게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AI기반의 인공신경망번역기술(NMT) 적용으로 문장의 문맥과 어순까지 고려해 번역 결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사용할수록 향상된 번역 결과를 제공한다.

현재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지원하며 향후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아랍어 등으로 확대해갈 계획이다.

한글과컴퓨터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로봇쇼핑도우미(쇼핑봇)를 현대백화점에 공급한다. (사진=한컴)

쇼핑봇은 통역 서비스 외에도 매장 안내, 음악 재생, 댄스, 사진인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국내 쇼핑객들에게도 색다른 쇼핑 체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한국을 찾는 관광객들이 언어로 인한 불편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쇼핑봇’을 관광객이 많은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 우선 배치하고, 향후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컴 측은 “최근 로봇은 단순 업무만 반복하던 자동화 개념에서 벗어나 인공지능 기술력과 융합 하면서 상업·가정 공간으로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며, “그룹차원의 SW·HW 역량을 바탕으로 로봇사업 분야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박근모 기자  0626hhn@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글과컴퓨터#쇼핑봇#현대백화점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박근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