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컨슈머
삼성 기어S3, 영어 인식 오류 발생미국식 영어 인식서 다수 오류 발생

[키뉴스 김동규 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기어S3에서 영어 음성 인식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7일(현지시간) 폰아레나와 GSM아레나는 기어S3에서 음성으로 문자를 입력하는 ‘텍스트 메시지 보이스 인풋’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매체는 XDA개발자포럼, 삼성의 커뮤니티 메시지 보드를 보면 음성을 통한 문자 입력에서 애를 먹고 있는 다수의 기어S3사용자가 발견된다고 보도했다. 특히 이번 문제는 미국식 영어를 입력한 사람에게만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체는 “삼성이 음성인식 인공지능 비서인 빅스비 업데이트를 준비중인데 우연히 기존의 음성인식과 충돌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음성 입력을 미국식 영어가 아닌 영국식 영어로 바꾸는 방법도 제안됐지만 영국식 영어에서도 완벽하게 음성 입력이 되지 않아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버그는 삼성의 S보이스 앱, 전화걸기 기능 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다.

삼성전자는 이 문제를 5월부터 인지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근본적인 해결책을 내놓고 있지 못하고 있다. 매체는 “삼성이 관련 문제 인지를 한지 3개월이 지났지만 해결책이 나오지 않고 있다”며 “삼성은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삼성 기어S3 (사진=폰아레나)

김동규 기자  dkim@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성전자#기어S3#영어 음성 인식 오류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