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컨슈머 투데이신상품
LG전자, '말 알아 듣는' AI 휘센 듀얼 스페셜 에어컨 출시

[키뉴스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자연어 처리 기술과 딥러닝 기술을 모두 탑재한 인공지능(AI) 휘센 듀얼 스페셜 에어컨 신제품을 9일 출시했다. 올해 1월 공간을 학습하는 인공지능 휘센 듀얼 에어컨 시리즈를 선보인 데 이어, 사용자의 언어를 학습하는 신제품 출시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수십 년간 축적해온 음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실제 음성을 비교, 분석해 사용자 말의 맥락을 파악한다. 또 LG전자의 딥러닝 기술인 ‘딥씽큐’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언어 사용 패턴을 지속적으로 학습해, 제품 사용기간이 길수록 음성인식률이 높아진다.

LG전자가 9일 독자 개발한 음성 인식, 합성 및 자연어 처리 기술, 딥 러닝 기술 '딥씽큐'를 탑재해, 사용자의 언어를 스스로 학습하는 인공지능 휘센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했다.(사진=LG전자)


사용자는 3미터(m) 떨어진 곳에서도 리모컨 없이 음성만으로 에어컨을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LG 휘센”이라고 말한 후, 전원 켜짐/꺼짐, 온도 및 풍량 조절, 제습/공기청정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만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예를들어 사용자가 “LG 휘센, 이젠 좀 추워”라고 말하면 “희망 온도를 높일까요?”라고 물어본 후, 사용자가 “1도 높여줘”라고 하면 희망 온도를 조정한 후 “26도로 높였습니다”라고 답한다.

또 사용자는 집 밖에서도 LG전자 스마트홈 앱인‘스마트씽큐’ 외에도 ‘라인’,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간편하게 에어컨을 작동시키거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외관은 크리미 스노우 색상을 적용했고, 가격은 2in1 기준 출하가 320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진정한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LG 인공지능 가전이 진화해나가는 모습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길주 기자  awzwy1017@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인공지능#휘센 듀얼 스페셜 에어컨#딥씽큐#스마트#앱

이길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