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오늘의 뉴스
오늘의 간추린 키뉴스(2017.8.11)

삼성전자, 'QLED TV 스탠드 디자인 공모전' 최종 후보작 공개

[키뉴스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6월 중순부터 7월 28일까지 새로운 TV 스탠드 디자인을 담은 렌더링과 3D 스케치, 사업계획 등을 '디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받았다.

TV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열린 TV 액세서리 공모전에 총 83개국 1천200여명의 참신하고 개성 있는 작품들이 출품됐다.

최종 후보작 15점에는 장식용 선반이 결합된 스탠드, 화분을 겸한 등나무 바구니 스탠드, 평형추와 도르래를 달아 눈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 서핑 보드 거치 겸용 스탠드 등 라이프 스타일과 실용성을 강조한 작품들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색유리 스탠드까지 다양한 디자인이 포함됐다.

이중 상위 5개 작품은 실제 TV용 스탠드로 제작돼 오는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 박람회 IFA 삼성전자 부스에 전시된다. 공모전 시상식은 IFA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1등부터 15등에게는 총 3만 유로의 상금을 준다.

삼성전자가 지난 9일(현지시간) 영국의 디자인 전문 매체 ‘디진’과 함께 진행한 ‘QLED TV 스탠드 디자인 공모전’ 최종 수상 후보작 15점을 공개했다.(사진=삼성전자)

공영홈쇼핑, 15일 원데이 최대 12% 적립 ‘쇼 타임’ 프로모션 진행

[키뉴스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오는 15일 TV 생방송 상품 구매 고객 모두에게 5% 적립금을 지급하는 ‘쇼 타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날 오전 7시15분부터 밤 12시50분(16일 0시50분) 사이에 한시적으로 적용하는 원데이 프로모션이다. TV 방송 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기존 진행중인 프로모션과 함께 적용 받을 수 있어 고객은 최대 12%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영홈쇼핑은 8월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구매시 5% 적립과 방송 전 편성표를 보고 사전에 주문하는 미리 주문시 2%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17일부터 이달 말까지 모바일 주유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3만원 이상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하고 누적 구매액이 20만원 이상시 모바일 주유상품권(1만원) 1매를 제공한다.

공영홈쇼핑, 15일 단 하루 최대 12% 적립 ‘쇼 타임’ 프로모션 진행한다.(사진=공영홈쇼핑)

펜타시큐리티-울랄라랩, 스마트팩토리 보안을 위한 '맞손'

[키뉴스 박근모 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사장 이석우)은 지난 10일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 울랄라랩(대표 강학주)과 스마트팩토리 보안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파트너십으로 울랄라랩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윔팩토리에 펜타시큐리티의 '펜타 스마트 팩토리 시큐리티' 솔루션을 적용해 스마트 공장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된다.

이석우 펜타시큐리티 사장은 "스마트팩토리에서는 데이터 수집과 제어의 단계에서부터 먼저 보안을 구축한 후 인터넷에 연결하는 선보안 후연결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스마트팩토리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무기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 스마트' 출시

[키뉴스 박근모 기자] 클라우드 전문기업 나무기술(대표 정철)이 자체 개발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의 스마트'을 출시했다.

칵테일 스마트는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의 사내 클라우드 도입에 최적화된 버전으로 차세대 가상화 기술이 적용돼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단시간에 구축할 수 있으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서버나 장비들을 활용해 저비용으로 짧은 시간내 프라이빗 클라우드화 할 수 있다.

정철 나무기술 대표는 "칵테일 스마트는 특화된 가상화 기술과 클라우드 서비스로 높은 확장성과 이동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라며 "단기간 내에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변경 없이 설치에서 테스트까지 가능해 소요기간을 대폭 단축하고 비용까지 절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미래테크놀로지, 키움증권에 생체인증 융합 모바일 OTP 공급

[키뉴스 박근모 기자] 인증보안 기업 미래테크놀로지(대표이사 정균태)가 키움증권에 생체인증과 결합한 시큐어 모바일 OTP 인증시스템(BIOTP 시스템)을 공급한다.

BIOTP란 파이도(FIDO) 기반의 생체인증과 모바일 OTP를 결합해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 등 전자 금융 거래 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래테크놀로지가 개발한 스마트폰 기반의 소프트웨어(SW) OTP 솔루션이다.

권순철 미래테크놀로지 신사업추진부 이사는 "금융 거래에 사용되는 모바일 OTP는 보안성 확보가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며 "시큐어 모바일 OTP는 기존 모바일 OTP와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OTP의 중요 정보가 보호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외부 전문 기관의 모의 해킹 테스트를 통하여 안정성도 확보했다"고 말했다.

카카오, 브런치 ‘위클리 매거진’ 오픈ㆍ연재 작가 모집

[키뉴스 홍하나 기자] 카카오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는 엄선된 작가들의 글을 모아 매일 발행하는 ‘위클리 매거진’을 오픈하고, 매거진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

지난달 브런치에서 시작한 ‘위클리 매거진’은 브런치팀이 엄선한 작가들이 매일 돌아가며 글을 연재하는 웹진 개념의 서비스다.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는 34명의 작가가 위클리 매거진에 참여하고 있으며, 매일 4~5명의 작가가 자신이 맡은 요일에 글을 작성한다.

브런치 위클리 매거진 연재 글은 매일 다음앱ㆍ브런치 첫 화면에 노출된다. 브런치 이용자뿐 아니라 다음 이용자도 브런치의 다양하고 풍부한 글과 작가를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브런치는 10일부터 위클리 매거진 참여 작가 공개 모집을 시작하고, 참여 작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카카오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는 엄선된 작가들의 글을 모아 매일 발행하는 ‘위클리 매거진’을 오픈하고, 매거진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 (사진=카카오)

티몬, 슈퍼 배송 서울 전역 확장

[키뉴스 홍하나 기자] 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1만 2천여종 이상의 생필품과 신선식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슈퍼마트’ 배송지역을 서울 전역으로 확대한다.

기존에는 서울지역 21개구에서 이용할 수 있었으나 노원구, 도봉구 등이 추가되어 총 25개구에서 슈퍼마트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확장으로 서울 전역과 분당, 광명, 위례 지역 등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티몬은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서 슈퍼예약배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티몬은 폭염과 폭우 여파로 가격이 급증한 채소와 과일 위주의 필수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식탁 물가 낮추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표 상품은 오이로 10개에 5960원에 판매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평균 가격보다 37% 저렴한 수준이다.

이외에 애호박 1개 1590원, 양파 3kg 4980원에 판매한다. 이 가격은 aT 평균가격보다 18% 낮은 가격이다. 이밖에 각종 채소들 역시 평균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커넥트재단, '커넥트스쿨 소프트웨어 캠프' 성황리에 마무리

[키뉴스 홍하나 기자] 네이버가 설립한 비영리 교육 기관 커넥트재단이 소프트웨어(SW) 교육 기부 프로그램 커넥트스쿨을 통해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9일까지 전국 9개 대학과 약 1천 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커넥트스쿨 SW 캠프'를 진행했다.

2014년부터 이어져온 커넥트스쿨은 전국 26개 제휴 대학의 학생들로 구성된 대학생 봉사단이 지리적 한계 등의 이유로 SW 교육 기회가 부족한 초·중학생들에게 SW 경험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여름 방학에는 강릉원주대, 경희대, 고려대, 공주교육대, 광주교육대, 대구교육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신라대학교와 함께 ▲친구와 함께하는 우정 코딩 파트 ▲가족과 함께하는 SW 캠프 ▲인성교육과 함께하는 SW 코딩 페스티벌 ▲소프트웨어와 로봇의 만남 ▲소방관을 위한 소프트웨어 만들기 등 직접 SW를 다루고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SW 캠프를 개최했다.

네이버 ‘크리에이터데이’, 약 1만 명 넘는 팬들과 함께 호흡하며 성료

[키뉴스 홍하나 기자] 뮤지션리그, 그라폴리오, 아트윈도 등 네이버 플랫폼에서 활약 중인 창작자들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만날 수 있는 '크리에이터데이 vol.3'가 1만 명이 넘는 팬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어제 저녁 서울 성수동 카페 어반소스에서 열린 '크리에이터데이 vol.3'에는 뮤지션 마틴스미스, 스텔라장과 예술 작가 허지나, 지히, LOONY, 임정아가 참여해, 각각 다른 주제로 음악과 그림이 함께 어우러지는 ‘라이브 드로잉쇼’ 공연을 펼쳤다. 각 창작자들은 현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는 한편, 브이 라이브와 네이버TV 생중계를 통해 약 1만 여명의 글로벌 팬들과도 실시간으로 교감했다.

특히, 예술 작가 4인은 라이브 드로잉쇼를 통해 함께 호흡을 맞춘 뮤지션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새롭게 창작한 작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크리에이터와의 토크 프로그램’에서 서로 다른 분야의 창작자와 함께 협업한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크리에이터데이 vol.3'가 1만 명이 넘는 팬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사진=네이버)

키뉴스  kinews@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뉴스#QLED TV#공영홈쇼핑#펜타시큐리티#나무기술#클라우드#미래테크놀로지#키움증권#생체인증#모바일 OTP#카카오#위클리 매거진#커넥트재단#크리에이터데이#

키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