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컨슈머
LG전자 두바이에 세계 최대 ‘올레드 사이니지’ 설치배구코트 4개 합친 크기보다 커

[키뉴스 김동규 기자] LG전자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세계 최대 크기의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두바이몰에 55형 올레드 820장을 사용해 가로 50미터, 세로 14미터의 크기의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이 올레드 사이니지는 총면적 700제곱미터로 배구 코트 4개를 합친 것보다 크다. 17억개의 화소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화소를 한 줄로 늘어뜨리면 그 길이가 11킬로미터에 달한다.

두바이몰은 연간 8천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쇼핑몰로 120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해 있다.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몰 1층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의 대형 수족관 상단에 설치됐다. 이 수족관은 아쿠아리움에 입장하지 않아도 외부에서 볼 수 있어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가장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다.

LG전자는 올레드 사이니지를 사용해 아쿠아리움을 상징하는 부드러운 물결형태의 디자인을 구현했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다양한 설치현장에 맞춤형으로 곡률을 적용할 수 있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몰에 설치된 LG전자 올레드 사이니지 (사진=LG전자)

이 사이니지는 월드 기네스북에도 등재됐다. 세계 기네스 협회는 두바이몰에 설치된 ‘올레드 사이니지’를 세계에서 가장 큰 올레드 스크린으로 인증했다.

차국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 지역대표 부사장은 “세계 최고, 세계 최대란 말이 어울리는 두바이에 또 하나의 세계 최대가 탄생했다”며 “세계 최대 크기의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규 기자  dkim@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전자#두바이#올레드 사이니지#두바이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