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블루홀 ‘배틀그라운드’ 카카오게임즈 통해 한국 유저들 만난다올해 안 국내 정식 버전 출시 목표

[키뉴스 김동규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14일 블루홀과 PC온라인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 떨어진 100명의 이용자가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3월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유료 테스트 버전(얼리억세스)으로 먼저 출시된 이후,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완성도를 가다듬으며 막바지 개발을 진행 중이다.

특히 정식 출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누적 판매량 700만장,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1만 명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중 국내 이용자 수는 50만 명 이상으로 가파르게 지속 증가하며 정식 버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대표 이미지 (사진=블루홀)

양사는 연내 국내에 배틀그라운드 정식 버전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에 출시하게 될 배틀그라운드의 유료화 모델을 기존 스팀 패키지 판매 방식을 참고해 이용자 친화적인 방향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그 동안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를 구입한 이용자들은 계속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현재 전세계 게이머들 사이에서 가장 센세이셔널한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서비스를 책임지게 돼 PC 라인업이 한층 더 견고해진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루홀의 최고 개발력에 우리의 퍼블리싱 역량을 더해 배틀그라운드가 지금의 기세를 몰아 탄탄대로를 달릴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강석 블루홀 대표는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시스템 최적화, 콘텐츠 보완 등 개발에 고삐를 죄며 빠른 시일 내 정식 버전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위해 손 잡은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출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규 기자  dkim@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게임즈#블루홀#배틀그라운드#스팀#얼리억세스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