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통신/방송&모바일
애플 스마트커넥터 다수 회사들과 협업중아이패드에 적용...아이폰8적용 가능성

[키뉴스 김동규 기자]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에 적용한 스마트커넥터의 새로운 기술을 관련 기기 제조사에게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애플이 키보드나, 무선충전기기등과 연결하는데 쓰이는 스마트커넥터의 새로운 기술을 액세서리 제조사들에게 제시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구체적으로 애플이 어떤 회사에 기술을 제시했는지는 밝히지 않으면서 익명의 관련 제조사 관계자들의 발언을 근거로 스마트커넥터 관련 정보를 전했다. 일각에서는 올 가을 출시되는 아이폰8에 스마트커넥터가 적용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만약 스마트커넥터가 아이폰8에도 적용된다면 외형 디자인에서도 변화가 불가피하다.

애플이 스마트커넥터를 지속적으로 자사의 제품에 적용할 계획을 갖고 있는 것과 별개로 업계서는 스마트커넥터에 대한 회의론이 존재한다. 가장 큰 이유는 명확한 용도가 보이지 않고 부품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다. 스마트커넥터와 연결할 수 있는 기기들의 없는데 부품 가격만 높으면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다.

한 블루투스 키보드 제조사 관계자는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커넥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는 이미 시장에 나와 있는데 큰 인기를 끌고 있지 못하다”며 “먼저 스마트커넥터가 어떤 용도르 쓰일지에 더 집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익명의 관계자는 “스마트커넥터 기술은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현재의 커넥팅 기술을 대체할 이유가 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스마트커넥터 (사진=나인투파이브맥)

김동규 기자  dkim@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애플#아이패드 프로#스마트커넥터#키보드#무선충전기기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