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20일 신규 인텔® oneAPI 2023 툴을 공개했다.

해당 툴을 인텔® 디벨로퍼 클라우드(Intel® Developer Cloud) 및 공식 리테일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신규 oneAPI 2023 툴은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물론 인텔® 제온® CPU 맥스 시리즈, 플렉스 시리즈 및 신규 맥스 시리즈를 포함한 인텔® 데이터 센터 GPU를 지원한다.

인텔® oneAPI 2023은 향상된 성능과 생산성을 제공하며, 개발자들이 비(非)인텔 GPU 아키텍처를 위한 SYCL 코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신규 코드플레이(Codeplay) 1 플러그인을 지원한다. 인텔은 신규 표준 기반 툴을 통해 사용자가 하드웨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제공하며, 멀티 아키텍처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롭게 공개하는 인텔 2023 개발자 툴에는 oneAPI로 구동되는 CPU, GPU, FPGA를 위한 고성능 멀티 아키텍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최신 컴파일러, 라이브러리, 분석 및 포팅 도구, 최적화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프레임워크가 포함돼 있다. 개발자는 툴을 사용해 목표하는 성능을 빠르게 달성하고, 단일 코드베이스를 사용해 시간을 절약, 혁신에 더 많은 시간을 쏟을 수 있다.

신규 oneAPI 툴은 개발자가 다음과 같은 인텔 하드웨어의 고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 어드밴스드 매트릭스 익스텐션(Intel® AMX), 인텔® 퀵 어시스턴트 테크놀로지(Intel® QAT), 인텔® AVX-512, bfloat16 등을 지원하는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및 인텔 CPU 맥스 시리즈 프로세서를 꼽을 수 있다. 또 하드웨어 기반 AV1 인코더를 사용하는 플렉스 시리즈를 포함한 인텔 데이터 센터 GPU, 데이터 유형 유연성을 갖춘 맥스 시리즈 GPU, 인텔® Xe 매트릭스 익스텐션(Intel® XMX), 벡터 엔진, 인텔® Xe Link 및 기타 기능 등도 포함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