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나노튜브 전문 기업 ㈜제이오(대표 강득주)가 23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시장 상장을 재추진한다.

제이오는 투자자 보호, 회사 성장 전략,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해 공모구조와 공모희망가격을 조정했으며, 조정된 공모주식수는 4,000,000주(신주 모집 100%)다. 주당 공모가 밴드는 10,000원 ~ 13,000원으로,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3,136억원 ~ 4,074억원이다.

제이오는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520억 원의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며, 이를 탄소나노튜브(CNT) 제품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투자와 제품 연구개발(R&D)에 활용할 예정이다.

회사는 내년 2월 1일과 2일 양일 간 수요예측을 실시하며, 이를 바탕으로 6일 공모가를 확정한 후, 7일과 8일 이틀 동안 일반 공모청약을 진행한다. 상장 예정시기는 2월 중순이며, 상장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제이오 강득주 대표이사는 “탄소나노튜브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대규모 시설 투자는 미룰 수 없는 당면 과제여서 상장 재추진을 결정했다”며 “상장 후 글로벌 탄소나노튜브 분야 일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제이오는 독자 개발한 기술과 생산시설을 기반으로 한 2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 사업과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공정설계, 기본 및 상세설계, 사업관리, 시운전 등 설계·조달·시공(EPC)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랜트 엔지니어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 2003년부터 탄소나노튜브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했으며, 2006년에는 국내 최초로 탄소나노튜브의 대량 생산에 성공했다. 현재 탄소나노튜브 소재의 품질을 좌우하는 직경, 길이, 형상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독자적인 생산기술을 보유 중이다.

회사는 이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의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생산능력을 확대해 왔다. 올 연말 1,000톤 규모의 공장 증설이 완료되면 생산량 증가를 통해 큰 폭의 매출 성장을 예상 중이며, 오는 2025년까지 연 5,000톤 규모 이상으로 추가 확대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제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