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구독이벤트_171204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오늘의 뉴스
오늘의 간추린 뉴스(2017.9.6)

삼성전자, 폴란드서 빌트인 가전 쇼룸 '쿡 스토리 바이 삼성' 열어

[키뉴스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달 30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 중심가의 비즈니스 센터 로열 빌라노프에 빌트인 쇼룸 ‘쿡 스토리 바이삼성’을 열고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으로 유럽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삼성전자가 유럽 시장에 빌트인 가전 쇼룸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빌트인 가전 쇼룸 ‘쿡 스토리 바이 삼성’에서는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풀 패키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날 쇼룸 오픈 현장에는 현지 미디어와 요리 관련 블로거,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클럽 드 셰프’ 소속 셰프 미셸 루 주니어가 삼성 빌트인 제품을 사용해 쿠킹쇼를 펼쳤다.

현지 미디어와 요리 관련 블로거,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클럽 드 셰프’ 소속 셰프 미셸 루 주니어가 삼성 빌트인 제품을 사용해 쿠킹쇼를 펼쳤다.(사진=삼성전자)

르호봇, 창업투자 페스티벌 ‘론치컵 2017’ 개최

[키뉴스 이길주 기자]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는 총 투자금액 3억1천만원 규모의 창업투자 페스티벌 ‘론치컵 2017'에 참가할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르호봇은 15일 자정까지 론치컵에 참가할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등 2개 트랙에서 창업팀을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르호봇 홈페이지에서 사업 계획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스타트업 트랙 참가자격은 데모버전 이상의 제품(서비스)를 가진 7년 미만의 사업자이며, 예비창업자 트랙 참가자격은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원)생과 일반인이다. 스타트업 트랙과 예비창업자 트랙은 각각 글로벌 시장진출 계획을 가진 팀과 데모버전 이상의 제품(서비스)를 가진 팀을 우대한다.

1차 서류 심사에서는 스타트업 트랙에서 60팀, 예비창업자 트랙에서 40팀을 선발한다. PT 심사를 통해 추려진 총 48개 팀에게는 멘토링 등 르호봇의 차별화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오는 11월말 개최되는 결선에서는 VC와 액셀러레이터의 피칭 심사에 따라 각각 4팀과 5팀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한다. 별도로 모집한 청소년 트랙과 글로벌 스타트업 트랙 참가팀도 이날 함께 피칭에 나선다. 스타트업 트랙 수상팀에게는 최대 1억원 가량의 지분투자가 이뤄지며, 예비창업자 트랙 수상자들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결선에서는 이 밖에도 강연과 패널 토론, 참가 스타트업과 유관 기관의 부스 전시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르호봇, 창업투자 페스티벌 ‘론치컵 2017’개최(사진= 르호봇)

LGU+, 자사 고객 대상 추석선물세트 반값 할인

[키뉴스 정명섭 기자] LG유플러스는 명절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LG생활건강의 인기 명절선물세트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U+패밀리샵 선착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U+패밀리샵은 LG유플러스 고객이 생활용품‧건강기능식품(LG생활건강), 가전(LG전자) 등 LG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LG가족 특별가에 최대 15%의 LG유플러스 멤버십 포인트 할인, 구매금액 별 통신요금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은 U+패밀리샵에서 LG생활건강의 인기 선물세트를 U+멤버십 포인트로 50% 할인 받아 구매 가능하다. 반값 혜택이 적용되는 선물세트는 ▲제주 샴푸바디세트 1호 ▲기분 좋은 2호다. 할인가로 각각 선착순 700명, 1000명까지 계정당 한 세트씩 구매할 수 있고, 오는 11일부터 선착순 구매가 시작된다.

LG유플러스는 명절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LG생활건강의 인기 명절선물세트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U+패밀리샵 선착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카카오 일본 웹툰 서비스 픽코마, 하루평균 거래액 1억원 돌파

[키뉴스 홍하나 기자] 카카오페이지의 '기다리면 무료' 모델이 일본에서도 통했다.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재팬이 서비스하는 만화 플랫폼 픽코마의 하루 평균 거래액이 1억 원을 돌파했다. 월 방문자는 1년 만에 50배가 증가했다.

지난해 8월 약 5만 명 수준이던 픽코마 월 방문자는 이번달 약 250만 명으로 50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하루 평균 거래액은 지난해 8월과 비교해 30배 증가한 1천만 엔(약 1억 원)을 넘어섰다. 픽코마는 5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내 북 카테고리 최고 매출 순위 2위, 앱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누적 다운로드 횟수는 450만 건을 넘어섰다.

카카오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의 성장을 이끈 기다리면 무료의 비즈니스 모델(BM)을 픽코마에 적용해 일본 시장에서 짧은 기간 동안 급격한 성장을 이뤄냈다. 기다리면 무료는 여러 회차로 콘텐츠를 분절하고, 이용자가 해당 콘텐츠를 구독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날 때까지 기다리면 다음 회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작품 구독 시점에 따라 이용자 개개인에게 각각 다른 시간이 개인 맞춤형으로 적용된다.

벅스, 3회 연속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키뉴스 홍하나 기자] NHN벅스의 음악포털 벅스는 '2017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디지털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 시상하는 제도다.

벅스는 서비스 기술의 정확성, 범용성, 안정성, 결제편의, 정보보호, 고객만족 등의 다양한 측정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2017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벅스는 음원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고음질 음원 시장 선도,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 제공, 자체 기술력을 통한 플랫폼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티맥스 로드쇼 2017' 전주 개최

[키뉴스 박근모 기자] 티맥스소프트가 지역 시장에 대한 행보의 일환으로 전주 및 전북 지역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

SW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대표이사 노학명)는 6일 전주 혁신도시에서 지역 소프트웨어(SW) 시장과 고객에 대한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본격화하기 위한 '티맥스 로드쇼 2017'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학명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전주 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로드쇼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시대를 맞이해 국내 대표 SW 기업으로써 미래 시장을 선도하는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라며 "티맥스소프트는 앞으로 광역 본부를 중심으로 지역 시장의 고객들의 요구를 명확히 파악해 관련 제품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글과컴퓨터, '갤럭시 노트8'에 '한컴오피스' 탑재

[키뉴스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8'에 한컴오피스를 기본 탑재해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갤럭시 노트8에 탑재된 스마트폰용 오피스 '한컴오피스 S'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MS오피스 문서와의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며, HWP, PDF 뷰어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스마트폰에서의 자유로운 문서작업이 가능하다.

한컴 관계자는 "한컴이 보유하고 있는 PC-모바일-클라우드 기반의 풀 오피스 라인업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라며 "올해 갤럭시 S8, 노트8 탑재를 통해 모바일 오피스 시장을 넘어 세계 오피스 SW 시장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효성인포,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HCP 애니웨어' 무료체험 서비스 실시

[키뉴스 박근모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합작회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의 기업 전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인 'HCP 애니웨어'의 편의성과 기능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무료체험 서비스는 HCP 애니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을 신청 고객별로 최대 10개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신청 고객은 HCP 애니웨어를 계정당 5GB 용량으로 60일동안 실제로 이용하면서 제품의 다양한 기능과 장점을 직접 경험하고 확인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담당 영업대표 혹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본 서비스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담당 영업대표 혹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마인즈랩, AI 영어 회화 교육 서비스 론칭

[키뉴스 박근모 기자] 마인즈랩이 전화영어 전문 업체 아이비즈아카데미를 인수, 인공지능(AI) 플랫폼 기반 영어 회화 교육 서비스를 시작한다.

AI 플랫폼 전문 기업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이 전화 영어회화 서비스 업체인 아이비즈아카데미 인수 작업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마인즈랩은 아이비즈아카데미의 전화‧화상영어 서비스 인프라에 AI 플랫폼 마음에이아이를 도입해 연내 AI 영어회화 교육 브랜드를 런칭할 예정이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AI 영어 회화 교육 서비스와 북미 시장을 타깃으로 한 AI 콜센터 사업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마음에이아이(마음AI)를 기반으로 다양한 AI 서비스를 개발해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말했다.

키뉴스  kinews@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성전자#르호봇#LG유플러스#카카오#픽코마#벅스#티맥스#한컴#효성인포#마인즈랩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키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