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컨슈머
네이버 뮤직 이용하면 AI 스피커 ‘웨이브’가 4만원지난 달 네이버 뮤직 이벤트 통해 ‘웨이브’ 국내 첫 선…이용자 호응 힘입어 2차 이벤트 열어

[키뉴스 홍하나 기자] 네이버-라인의 클라우드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인공지능 스피커 ‘웨이브’가 지난달에 이어 또 한번 네이버 뮤직 이용자들을 만난다.

네이버는 티저 페이지를 열고 오는 14일 낮 12시부터 네이버 뮤직 무제한 듣기 1년 이용권 구매 시 인공지능 스피커 ‘웨이브’를 소비자가 15만원에서 73% 할인된 4만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4천대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물량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네이버는 지난 1차 이벤트에 대한 국내 이용자들의호응에 힘입어 이번 2차 이벤트를 준비했다. 네이버는 지난달 8일 네이버 뮤직 이용자들이 인공지능 스피커 ‘웨이브’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도록 네이버 뮤직 무제한듣기 1년 이용권 구매 시 웨이브를 선착순으로 100%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이벤트는 35분 만에 준비된 수량을 모두 소진하며 종료됐다.

네이버는 티저 페이지를 열고 오는 14일 낮 12시부터 네이버 뮤직 무제한 듣기 1년 이용권 구매 시 인공지능 스피커 ‘웨이브’를 소비자가 15만원에서 73%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네이버)

이용자들은 네이버 뮤직과 연동된 인공지능 스피커 웨이브를 통해 취향, 상황 등에 따라 다양한 음악을 추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이버의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추석 언제야?”, “가까운 편의점 어디에 있어?”, “최신 영화 순위 알려줘” 생활 밀착형 지식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간단한 외국어 번역이나 영어 대화 연습까지 할 수 있다.

웨이브는 이밖에도 음성 메모, 팟캐스트, 일정 알림, 뉴스 브리핑 등의 기능까지 다양하게 제공한다. 4개 마이크 시스템과 소음제거 기능으로 음성 명령을 명확히 인지하는 점 또한 특징이다.

한편 지난 1차 이벤트에 참여해 네이버 뮤직 무제한 듣기 1년 이용권을 구매하고 ‘웨이브’를 증정 받은 이용자는 이번 2차 이벤트에 참여가 불가능하며, 이전에 월 정기 결제 이용권, 횟수 듣기 이용권 등을 구매한 이용자는 별도 해지 없이 2차 이벤트에 참여해 기존 이용권 기간 소진 후 1년 이용권으로 자동 변환할 수 있다.

홍하나 기자  0626hhn@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이버 뮤직#웨이브#인공지능플랫폼#클로바

홍하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