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팝업_180108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통신/방송&모바일
갤노트8 아이폰X V30과 경쟁...구글 전략폰 ‘픽셀2’ 이렇게 나온다5인치, 6인치 두 가지 모델로 출시...3.5mm 헤드폰 사라진다

[키뉴스 정명섭 기자] 미국의 IT공룡 구글이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픽셀2’을 다음달 중에 공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외 관심이 커지고 있다. 구글은 이번 픽셀2에도 일반 버전과 대화면 버전 두 가지로 출시하고, 아이폰7과 같이 헤드폰 잭을 없앤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17일(이하 현지시간) 구글 픽셀2의 현재까지 알려진 주요 특장점을 소개했다. 먼저 구글의 차기 픽셀 스마트폰 픽셀2와 픽셀2XL 두 가지로 출시된다. 픽셀2(5인치)가 일반적인 스마트폰 크기라면 픽셀2XL(6인치)는 아이폰 플러스 시리즈와 같이 대화면 모델이다.

지난해 구글이 픽셀 시리즈를 처음 선보였을 때 픽셀와 픽셀XL은 크기만 다르고 같은 디자인이었으나 이번 픽셀2XL은 더 얇은 바디를 갖춘 고급형 모델이라고 이 외신은 전했다.

구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픽셀과 픽셀XL (사진=구글)

픽셀2는 중국의 HTC가, 픽셀2XL는 LG전자 등 서로 다른 제조사가 제작하고 있어 이같은 주장이 사실이라는데 무게가 실린다.

디스플레이 화면비는 갤럭시S8과 LG전자 G6와 같이 18대 9 비율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은 이번 픽셀2 시리즈에 3.5mm 헤드폰 잭을 없앤다. 스마트폰의 두께를 좀 더 얇게 제작하기 위한 조치인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스테레오 스피커를 추가해 오디오 기능을 강화했다. 칩셋은 스냅드래곤 836이 아닌 835가 탑재되고, 두 모델 모두 4GB의 램이 적용된다.

최근 주요 제조사들이 유행처럼 적용하고 있는 듀얼카메라는 픽셀2 시리즈에서 볼 수 없다. 이외에도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이 적용된다.

구글은 오는 10월 4일 픽셀2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으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과 LG전자 V30, 애플 아이폰X 등의 경쟁 제품과 하반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은 픽셀2 외에도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스피커 ‘구글 홈’의 소형화 버전과 새로운 ‘크롬 북’도 함께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정명섭 기자  jjms9@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픽셀2#픽셀2XL#스마트폰#갤럭시노트8#LG V30#아이폰X#삼성전자#LG전자#애플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정명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