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가 IoT 및 산업용 IoT 솔루션 개발을 단순화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RW612 및 K32W148 디바이스를 20일 발표했다.

두 디바이스는 NXP의 엔드 투 엔드(end-to-end) 매터(Matter)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추가돼 고급 엣지 프로세싱 기능과 통합 보안을 결합, 매터 지원 스마트홈 디바이스의 비용을 절감하고 설계를 단순화한다.

NXP를 비롯한 업계 선두 업체들의 컨소시엄인 CSA(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는 최근 스마트홈에서 디바이스 상호 운용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매터 표준을 발표했다.

매터는 다양한 브랜드와 생태계의 디바이스가 원활하고 안정적이며 안전하게 통신할 수 있도록 지원해 소비자들을 생태계 제약에서 자유롭게 한다. 소비자는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연결 요구사항에 제한되지 않고 원하는 기능에 따라 기기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NXP K32W148과 RW612의 트라이 라디오(tri-radio)는 매터에 대한 네이티브 지원이 확보되면 멀티프로토콜 지원을 제공해 매터 기능을 스마트홈 디바이스에 보다 쉽게 통합한다.

RW612는 와이파이(Wi-Fi) 6, 블루투스 저에너지(Bluetooth Low Energy, BLE) 5.3 및 802.15.4를 동시에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트라이 라디오 MCU이다. 스레드(Thread) 또는 지그비(Zigbee)를 지원하며 온도조절기, 차고 문 개폐기, 도어락, IP카메라, 로봇청소기 등 스마트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K32W148 무선 MCU는 스마트 플러그, 스마트 조명, 저전력 스마트 디바이스, 센서 등의 디바이스에 대해 스레드, BLE 5.3 및 지그비 전반에 걸쳐 멀티프로토콜 활성화를 지원한다. 또한 홈 라우터와 허브, 브리지에 스레드와 지그비 지원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멀티프로토콜 지원은 단일 안테나로 비용을 절감하고 안테나 설계를 단순화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XP #MCU